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각종 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쾌속 질주 중이다.
25일 일본 오리콘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기사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2집 ‘HOW?’가 4월 29일 자 ‘주간 합산 앨범 랭킹’(집계기간: 4월 15~21일)에서 7만 8,948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앞서 발표된 ‘주간 앨범 랭킹’(4월 29일 자/집계기간: 4월 15~21일)에서도 정상에 올라,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은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오리콘은 보이넥스트도어의 ‘HOW?’ 앨범이 7만 7,000장이라는 높은 음반 판매량을 세운 것이 주간 차트 2관왕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24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 최신 차트(집계기간 4월 15~21일)에 따르면, ‘HOW?’는 ‘핫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집계기간: 4월 19~21일) ‘톱 앨범 데뷔 글로벌’ 차트 7위에 올랐다. ‘톱 앨범 데뷔 글로벌’은 집계기간에 발매된 최신 곡의 글로벌 스트리밍량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 every1, MBC M ‘쇼! 챔피언’에서 ‘Earth, Wind & Fire’로 1위 트로피를 추가했다. SBS M, SBS FiL ‘더쇼’에 이은 음악방송 2관왕이다.
이들은 “이 상을 받게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HOW?’를 준비하면서 우리가 결코 헛된 시간을 보낸 게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느낀다. 그런 마음을 느끼게 해준 원도어(ONEDOOR.팬덤명) 너무 사랑하고 고맙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 들려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1위 수상 후 이어진 앙코르 무대에서 흐트러짐 없는 라이브를 선보였다. ‘더쇼’에 이어 속사포처럼 가사를 내뱉는 ‘자체 스페드 업’(Sped-up)파트까지 깔끔하게 소화하면서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seon@osen.co.kr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