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수형 기자] '서진이네2'가 시작부터 심상치 않다. 꼬리곰탕집 첫 영업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며 손님들도 꼬리의 꼬리를 물고 있다.
앞서 지난해 방송된 '서진이네'는 멕시코 바칼라르에서 성황리에 영업을 마친 바 . 당시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 뷔가 출연해 떡볶이, 김밥, 핫도그 등 다양한 분식 메뉴로 현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들이 영업했던 곳은 현지 관광지가 됐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을 정도.
이는 숫자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지난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 '서진이네'는 26개 국가 상위 10위(TV쇼 부문)에 랭크되는 등 전 세계 13위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으며 전 세계 콘텐츠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IMDB 사이트에서는 평점 8.9점을 기록했다.
이제는 이들의 아이슬란드로 향한다. 뜨끈한 곰탕을 직접 만들며 아이슬란드 국민들에게도 한국의 뜨끈한 정(情)을 대접할 예정이라고. 식당의 사장을 맡은 이서진과 종업원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은 시즌1에 이어 그대로 출연하는데,앞선 시즌에 함께 했던 그룹 BTS의 뷔는 군 복무 중인 관계로 빠졌다.대신 그 자리는 배우 고민시가 채우며 새 직원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의 티저영상이 공개되며 벌서부터 기대감을 안기고 있다. 공개된 티저에는 이들이 장사에 돌입, 걱정과는 무색하게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룬 모습이었다. 가게 안에도 손님들이 가득찬 모습. 계속해서 꼬리의 꼬리를 잇는 손님들의 행렬에 최우시는 "큰일났다"고 말할 정도였다.
밀려드는 손님들 때문에 당황한 직원들과 이서진이 직접 밖으로 나와 더이상 손님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그려지며 다시 한 번 '서진이네'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분위기. 추운 나라에서 꼬리곰탕의 매력을 선사하며 또 한 번의 K푸드의 새계화를 실현시킬 이들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모이지고 있다.
한편, 오는 28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될 tvN ‘서진이네2(연출 나영석, 박현용)’는 곰탕에 진심인 사장님과 직원들의 복작복작 한식당 운영기를 담는 프로그램. 이번에는 멕시코 바칼라르에서의 분식집에 이어 아이슬란드에서 곰탕 장사에 도전한다.‘서진이네2’는 28일 오후 8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