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이하 ‘음악일주’)'가 팝업 포토존 ‘음악일주 MUSIC INN’을 오픈했다.
지난 16일부터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음악일주 MUSIC INN'이 열렸다. 이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음악일주’의 방문지 미국 뉴욕거리를 재현한 팝업 포토존이다. 실제 ‘음악일주’ 포스터의 배경이 된 공간을 ‘음악일주’만의 느낌으로 재현해 방문객들이 ‘음악일주’를 조금 더 가깝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음악일주 MUSIC INN’을 찾은 기안84와 유태오, 이승훈은 즉석 사진 촬영부터 소품으로 비치된 악기들을 활용해 포즈를 취하는 등 포토존을 만끽하며, 오는 18일 일요일 첫 방송되는 ‘음악일주’의 성공을 기원했다.
뉴욕 거리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악일주 MUSIC INN’을 관람한 기안84와 유태오, 이승훈은 포토존 벽면에 독특한 방문 인증 사인을 남기며, ‘이스터 에그(Easter Egg)’처럼 방문객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했다. 특히 기안84는 사인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 캐릭터를 그려 ‘음악일주’만의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진짜 미국에서 ‘음악일주’ 포스터 사진을 촬영했던 그 장소같다. 너무 잘 만들었다.”라며 많은 이들이 ‘음악일주 MUSIC INN’을 방문해보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내며, 포토존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이와 함께 ‘음악일주 MUSIC INN’을 방문한 관람객 또한 “‘음악일주’와 함께 미국에 온 기분이 물씬 든다. 이번 주 첫 방송을 정말 기다리고 있다.”며 팝업 포토존을 통해 다가오는 ‘음악일주’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음악일주’는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음악일주’ 한정판 리유저블백과 ‘음악일주’ 여행가방용 스티커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우선 인스타그램 with MBC 채널에서는 16일부터 25일까지 ‘음악일주 MUSIC INN’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음악일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2일부터 25일까 ‘음악일주’ 콘셉트로 만든 테스트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이벤트 참여가 불가한 시청자들을 위해 오는 19일 12시에는 현장 방문객에게도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각 with MBC인스타그램 계정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태계일주 베이스캠프’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C는 지난 ‘태계일주3 팝업캠프’를 진행하며 빠른 매진 행렬을 기록,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마치 ‘음악일주’의 포스터 내 출연진이 된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음악일주 MUSIC INN’은 16일부터 오는 9월 13일 정오까지 약 1개월간 운영되며, MBC 상암 사옥 1층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오는 18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