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6일 발매한 미니 4집 ‘시네마 천국’(Cinema Paradise)을 스마트 앨범 네모 앨범으로 오늘(30일) 발매한다.
필름 영사기 커버가 인상적인 이번 앨범에는 NFC칩이 내장된 지름 4.5cm의 미니어처 LP인 태그 LP가 담겨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웨이크원 x 네모즈(WAKEONE x NEMOZ)앱 설치 및 로그인 후 태그 LP를 스마트폰에 태그해 앨범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타이틀곡 ‘GOOD SO BAD(굿 소 배드)’는 제로베이스원만의 긍정적인 분위기로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굳건히 내 우주의 중심이 된 특별한 존재를 향한 양가적 감정을 노랫말에 담았다. 글로벌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일렉트로닉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들의 보컬과 랩이 더해져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타이틀곡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유지태가 깜짝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도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드라마틱한 곡 구성이 돋보이는 'KILL THE ROMEO(킬 더 로미오)', UP의 '바다'를 제로베이스원만의 청량 에너지로 재해석한 '바다 (ZB1 Remake)', 몽환적인 신스와 스트레이트한 업 템포 비트가 인상적인 'Insomnia(인썸니아)', 아홉 멤버의 포부를 강렬한 랩과 부드러운 보컬로 녹인 'Road Movie(로드 무비)', 제로즈를 위한 헌정곡 'Eternity(이터니티)',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데뷔 곡 'YURA YURA (유라유라)'의 한국어 버전까지 제로베이스원을 다채롭게 그려낸 총 7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오늘 발매되는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4집 ‘CINEMA PARADISE(시네마 천국) FILM Ver (네모 앨범)’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인 에코젠으로 제작된 케이스와 태그 LP 그리고 9장의 포토 카드와 1장의 클리어 포토 카드로 구성된다. 스마트폰에 웨이크원 x 네모즈(WAKEONE x NEMOZ) 앱을 설치해 로그인한 뒤 NFC칩이 담긴 지름 45mm의 미니어처 LP 모양인 태그 LP를 태그하면 노래와 이미지, 영상, 앨범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제로베이스원의 글로벌 팬들을 위해 모든 콘텐츠는 13개 언어로 제공된다. 또한 떼창으로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해당 언어로 한국어 독음까지 표기했다.
이번 앨범은 오늘(30일)부터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웨이크원, 네모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