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장면으로 남은 조세호의 '프로불참러' 수식어를 만들어준 안재욱이 조세호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이 가운데 주선자 김흥국은 빠지며 화룡점정을 남겼다.
지난 20일, 조세호는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웨딩마치를 울렸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절친’ 남창희가, 주례는 ‘은사’ 전유성이 맡았다. 축가는 가수 김범수와 거미, 태양이 불렀으며, 조세호와 오래 우정을 쌓은 배우 이동욱이 축사로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했다.
결혼식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별들의 잔치' 수준인 하객들의 리스트였다. 딘딘, 유병재, 문상훈, 김범수, 거미, 도경수, 박나래, 야구선수 출신 김태균, 세븐, 김학래, 찬열, 이성경, 설현, 태양·민효린 부부, 신기루, 곽범, 김영철, TXT 범규, 덱스, 송승헌, 조현아, 지상렬, 이경실, 이홍렬, 김수용, 양세찬, 양세형, 이유비, 박신혜·최태준, 전소미, 남희석, 유재석, 이시영, 박준형·김지혜, 이승기·이다인, 지예은, 박명수, 주우재, 인교진, 은혁, 이용진, 지드래곤, 차태현, 정용화, 김동현, 김희철, 신현지, 오나라, 코드쿤스트, 나나, 임하룡, 이연복, 류준열, 이동휘, 김준호, 효민, 규현, 이광수, 이수혁, 그레이, 최지우, 김민주, 아이린, 황광희, 마이티마우스, 전한길, 김태호 PD, 김종국, 유연석, 붐, 문세윤, 이준, 신봉선, 노사연, 산다라박, 이미주, 유희관, 이진혁, 이수지, 추성훈, 배정남, 김숙, 2PM 장우영, 소녀시대 써니 등 조세호와 인연이 있는 연예인들이 모두 출동했다.
특히 안재욱은 자신의 결혼식에 불참한 조세호의 결혼식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그 역시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아는데 어떻게 안 가요!”라는 게시글을 올리며 재치를 더했다.
조세호의 ‘프로불참러’의 전설은 김흥국의 한마디로부터 시작된다. 조세호는 과거 MBC 예능 ‘세바퀴’에 출연해 안재욱 결혼식 관련 일화가 오가던 중 김흥국한테서 “안재욱 결혼식 때 왜 안 왔어?”라는 질문을 받았고, 조세호는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고 답해 화제가 됐다.
해당 방송 이후 조세호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마다 “왜 참석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을 받았고, 그에게는 '프로불참러'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다만 전설의 수식어를 조세호에게 선사해준 김흥국은 개인적인 친분이 있음에도 불구, 그의 결혼식에는 스케줄 문제로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MBC '세바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