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코요태의 김종민이 지난해부터 올해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드디어 결혼날짜 등 결혼식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직접 발표했다.
지난 12일 김종민이 고정 출연 중인 KBS 2TV ‘1박 2일’에서 결혼날짜를 발표한다고 전해져 많은 이의 관심이 모아졌던 바. 앞서 ‘1박 2일’이 아닌 유튜브에서 처음 연애 사실을 밝혀 멤버들이 섭섭함을 표했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1박 2일’에서 결혼식 날짜를 공개했다.
김종민은 연인과 결혼 결심을 한 후 앞서 결혼한 개그맨 조세호의 도움을 받아 웨딩 플래너를 정한 후 준비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방송에서 유독 긴장한 김종민은 기자회견을 하듯 단상 앞에 서 “오늘 제가 발표를 하게 됐다. 이 날인가, 이 날인가 고민을 많이 했다. 바로 그 날이 오늘이 될 줄 몰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김종민은 “저 장가갑니다. 오늘 정확하게 발표한다”라며 “날짜는 4월 20일 오후 6시다”라고 최초로 결혼 날짜를 공개했다. 조세호는 “결혼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저와 굉장히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카메라 뒤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내가 결혼했던 웨딩플래너님을 소개해드렸다”라고 밝혔다.
김종민은 결혼식에 대한 세부사항도 일부 공개했다. 김종민은 “1부, 2부 사회자 분이 나뉘어 있다. 1부 메인 사회자는 유재석 씨다”라고 밝혔다. 그러자 문제윤은 “’1박 2일’을 17년 동안 하고 있는데 ‘런닝맨’”이라고 웃으며 언급했다.
김종민은 당황한 듯 웃으면서 서둘어 “2부는 바로 문세윤과 조세호 씨”라고 밝혔다. 또 김종민은 신혼여행에 대해서 “신혼 여행은 프랑스 남부 쪽 여러 군데 알아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김종민은 2023년부터 9월 결혼설에 휩싸였던 가운데 지난 8월 드디어 열애 고백을 했다. 유튜브 방송에서 처음 밝혔는데 당시 방송에서 김희철이 “여자친구와 다툰 적은 없냐?"고 질문했고, 김종민은 "난 많이 싸운다. 주로 삐친다. 화해할 땐 안아준다”며 2년 넘게 연애 중인 여자친구의 존재를 밝혔다.

김희철은 “형수님께서 엄청 지적인 느낌이다. 굉장히 기품이 있어서 종민 형이 아기 같아지는 편”이라며 실물 후기를 전했다. 나이 차이를 묻자 김종민은 “여자친구와 이제 만난지 2년 됐다. (여자친구가) 날 아기 보듯이 귀여워해준다. 나보다 연하인데, 11살 차이가 난다. 날 너무 좋아해주니 고맙다”고 밝혔다.
열애를 고백하며 공개연애를 시작한 김종민은 KBS 2TV ‘1박 2일’에서는 여자친구에 대해 “광산 김씨다”라며, “키는 어깨선 정도, 162cm다. 딘딘보다 큰 것 같다”라고 답했다. 또 “긴 생머리 스타일이고. 청순한 스타일이다”라고 답하며 여자친구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후에는 구체적으로 결혼 얘기까지 하기 시작했다. 가수 솔비 유튜브에 출연해서는 솔비에게 축시를 부탁하며 내년쯤 결혼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2024 KBS 연예대상’에서는 “내년에 결혼하는데 올해 너무 마음에 드는 분을 만났다”라면서 “내년에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깜짝 결혼 발표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