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강준이 전역 후 첫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16일 OSEN 취재 결과, 서강준은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극본 임영빈, 연출 최정인) 홍보를 위해 방송인 신동엽이 진행하는 웹예능 ‘짠한형’에 출연한다.
서강준이 ‘짠한형’을 찾는 이유는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홍보 일환이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서강준이 2023년 5월 전역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강준은 극 중 국정원 요원으로서 특별 지시를 받고 고등학생이 되어 학교생활을 하게 된다. 그는 그곳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도 학생들과 얽히고설키는 등 다채로운 나날을 보내게 된다고. 특히 그의 앞에 예상을 뒤엎는 일들이 쉼 없이 펼쳐지며 보는 재미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마친 서강준은 ‘2024 MBC 연기대상’에서 시상자로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전역 후 첫 시상이어서 낯선데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서 시상하도록 하겠다”며 “‘언더커버 하이스쿨’ 대본을 봤을 때 코믹, 액션, 휴먼, 범죄 등 다양한 장르가 있어 매력적이었다. 이번 MBC 드라마 하나하나가 각기 다른 매력으로 ‘용두용미’ 결말을 선보이며 드라마가 가진 힘을 느끼게 해 줬다.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마친 서강준은 전역 후 첫 예능으로 ‘짠한형’을 선택했다. ‘짠한형’은 신동엽과 보조 MC 정호철이 게스트와 날 것 그대로를 즐기는 토크쇼 형식의 웹예능이다. 이효리를 시작으로 하지원, 샤이니 키, 홍진경, 선미, 세븐틴 민규, 디노, 장도연, 서장훈, 황정민, 정우성, 에픽하이, 박재범, 임시완, 이혜영, 주현영, 한혜진, 김지훈, 라미란, 장윤주, 이지아, 강기영, 최양락, 이봉원, 김하늘, 전종서, 손석구, 김성철, 홍경, 황정음, 윤태영, 안재욱, 소유, 송승헌, 김영철, 비, 이정재, 하정우, 성동일, 채수빈, 레드벨벳 슬기, 조이, 예리, 지코, 피오, 조정석, 이주명, 고준희, 이재룡, 남궁민, 현빈 등이 신동엽과 술잔을 기울였다.
서강준이 예능에 출연하는 건 2018년 5월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이후 약 7년 만이다. 당시 서강준은 유일, 공명, 강태오, 이태환 등과 함께 출연, 허당 탐정단과 긴장감 넘치는 두뇌 싸움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짠한형’은 앞서 서강준이 출연했던 예능과는 ‘술방’인 만큼 서강준의 솔직한 매력이 드러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강준이 출연하는 ‘짠한형’에는 윤가이 등 동료 배우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SNL코리아’에서 신동엽과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윤가이는 하차 후 다시 만나게 될 신동엽 앞에서 어떤 예능감과 토크를 보여줄지 주목된다.
한편 서강준이 출연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모텔 캘리포니아’ 후속으로 오는 2월 21일 첫 방송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