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은 1월 18일 양평 로뎀의집에서 43번째 급식봉사와 기부(210만원)를 진행하였다.
'라온'에서는 중증장애아동들이 거주하는 양평 '로뎀의집'에 매달 150만원의 급식비와 다양한 물품들을 후원하고 직접 음식도 만들어 제공하는 주방급식봉사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첫 봉사인 이달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있어 특별메뉴로 떡만두국, 불고기, 잡채, 동그랑땡, 삼색전, 깻잎전, 시금치나물을 조리하여 배식했고 아이들의 간식(캔디류, 과자류, 우유, 음료수)을 비롯하여 과일(바나나,사과,귤)과 한우(사골과 사태) 24kg을 제공하였다또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털목도리 50개도선물하였으며 총 후원금액은 210만원이다.
'라온' 멤버들은 "명절 음식으로 직접 만두속을 만들어 수제만두를 빚었고, 손이 많이 가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전과 잡채를 마련하느라 평소보다 조리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점심 배식시간을 맞추기 위해 무척 분주하고 힘들었지만 로뎀의집 천사들이 맛나게 먹고 올해도 더욱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설 명절 선물로 회원들이 손수 짠 수제 털목도리 50개도 전달하였는데 이쁜 목도리를 목에 둘러보며 천진난만하게 좋아하는 모습에 정말 기쁘고 흐뭇했다고 덧붙였다.


봉사나눔방 '라온'은 남들이 꺼려하는 어려운 곳이나 미처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된 곳을 찾아 매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3년 6개월 동안 로뎀의집을 포함하여 쪽방촌, 용산박스촌, 서울시아동복지협회, '희망을파는사람들'을 통해 급식봉사와 어려운 청소년 자립을 위한 후원금 기부, 그리고 최근에는 '서울대어린이병원'을 통해 중증어린이환자를 위한 후원도 하고 있으며, 총 후원금액은 1억 5,058만원에 이른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연말, 새해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