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유저가 PMC 대표로…5민렙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2차 체험판 출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5.01.22 14: 03

PMC, 용병을 지칭하는 표현으로 현대 사회에서는 기업화 되면서 군사공급과 군사 컨설팅, 특수 경비 및 경호, 공작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영화 드라마에서 종종 접할만큼 사회적 관심도도 높아졌고, 실제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서도 그들의 존재가 드러나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하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렙의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사회적 관심이 맞물리면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기대작’으로 입소문이 난 상황. 상황을 대신 경험하게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취지에 걸맞게 용병회사 사장이 된 유저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는 것이 게임 유저들의 시선 끌기에 성공했다.
크래프톤은 22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의 신작 PC 게임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을 지난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이용자가 용병회사의 사장이 되어 조직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전술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지난해 9월 1차 체험판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돼 ‘인기 출시 예정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차 체험판은 기존 스토리 모드와 함께 신규 프리 플레이 모드를 선보인다. 프리 플레이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임무를 선택해 더욱 자유로운 진행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용병회사의 사장으로서 신규 용병 모집, 훈련 계획 수립, 보상 지급 등 다양한 경영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한 무기와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초보 용병들을 성장시켜 고난이도 임무에 도전해야 한다.
전투는 이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전략에 기반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전투 상황을 관찰하며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 침투 방식, 교전 거리, 전투 규칙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정하며 전황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내 용병들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용병들은 성장을 통해 194종의 특수 능력을 하나씩 선택해 습득할 수 있다. 여기에 81종에 달하는 무기와 방어구를 조합해 각 임무에 최적화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크래프톤 제공.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은 이달 21일부터 28일까지(이하 한국 시간) 진행되는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에 참가한다.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는 스팀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장르별 할인 행사로, 기존 출시된 여러 실시간 전략 게임들의 할인과 함께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체험판도 공개된다.
이어서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 세 차례 개최되며, 출시 예정작들의 체험판을 플레이하고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는 행사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