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30주년→임영웅 영화” 설 연휴 안방극장, 가요계가 접수 [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1.28 07: 15

K팝부터 트로트까지 올해 설 연휴 안방극장은 가요계가 접수할 전망이다.
오랜만의 긴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방송가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특히 이번 연휴에는 어른과 아이들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다양한 가요 프로그램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SBS는 SM엔터테인먼트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한 2부작 특집 프로그램 ‘K-POP 더 비기닝: SMTOWN 30’을 선보인다. ‘K-POP 더 비기닝: SMTOWN 30’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을 넘어서 전 세계를 '핑크블러드'로 물들인 SM의 빛나는 여정을 되짚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1부에서는 K-POP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SM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2월 1일 공개되는 2부에서는 SM표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미래 비전을 다룬다.
특히 이번 방송은 지난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SMTOWN LIVE 2025 [THE CULTURE, THE FUTURE] in SEOUL’의 생생한 무대 현장뿐만 아니라, 각 세대별 아티스트들의 진솔한 인터뷰와 미공개 영상까지 담겨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는 지난해 연말 여객기 참사 여파로 결방된 ‘가요대제전’을 오는 29일과 30일 방송할 예정이다. '설특집 MBC 가요대제전 WANNABE’는 모두가 열망하는 K-POP 워너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한다는 취지로 제작됐다. 10년 간 자리를 지켜온 윤아를 비롯해 샤이니 민호, 투어스 도훈이 MC를 맡았다.
이외에도 aespa, ATEEZ, BOYNEXTDOOR, DAY6, ENHYPEN, ITZY, IVE, NCT 127, NCT DREAM, NCT WISH, NewJeans, PLAVE, RIIZE, Stray Kids, TOMORROW X TOGETHER, TWS, ZEROBASEONE, (여자)아이들, 영탁, 이찬원, 태민 등 세대를 불문한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KBS는 오는 29일 'KBS 설특집 트롯대잔치 THE COLOR’를 편성했다. '트롯대잔치'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K-트롯'의 현재와 미래를 증명하는 화려한 축제로 꾸며진다. 'THE COLOR'라는 부제에 맞춰 다양한 컬러로 표현되는 특별한 무대들을 준비해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지상파 최대 스케일의 트로트 축제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찬원이 단독 MC로 나서며, 김연자와 진성을 비롯해 린, 박혜신, 안성훈, 박서진, 손태진, 김희재, 양지은, 오유진, 홍지윤, 김소연, 황민우‧황민호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티스트가 출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더해 임영웅과 정동원의 콘서트 실황 영화도 안방극장에 찾아온다. 임영웅의 영화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오는 29일 TV조선을 통해 방영된다.
지난 2024년 8월 28일 개봉한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2024년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가득 채운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다룬 영화다. 35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 수 1위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임영웅의 다채롭고 화려한 무대의 향연은 물론,  초호화 무대 연출, 생생한 밴드 사운드, 메가크루 퍼포먼스 등이 다시 한번 현장의 열기를 전하며, 공연 당시의 생생한 모습과 함께 비하인드와 임영웅, 제작진의 인터뷰도 포함돼 팬들에게 더욱 깊은 감동과 여운까지 안길 예정이다.
ENA 역시 29일 ‘정동원 스페셜 콘서트: 성탄총동원’을 특별 편성했다. TV 최초로 공개되는 ‘정동원 스페셜 콘서트: 성탄총동원’은 지난 3년간 전석 매진되었던 정동원의 연말 콘서트 하이라이트 무대를 중심으로 팬들과 함께 성장해 온 정동원의 여정을 담아낸다.
무대에 오른 정동원이 팬들과 호흡하며 만들어낸 감동적인 순간들을 생생하게 체감할 수 있는 현장감이 관전 포인트. 노래뿐만 아니라 댄스, 악기 연주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다재 다능한 정동원의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무대 뒤 인간 정동원의 모습과 콘서트 진행 과정에 얽힌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담겨 있다. 가요계 끈끈한 우정을 이어온 장민호, 이찬원, 김희재 등 동료 아티스트들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정동원의 성장 과정과 음악에 대한 열정도 만나볼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물고기 뮤직, MBC, KBS, ENA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