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준, ‘언더커버 하이스쿨’ 첫주부터 통했다..화제성 1위 [공식]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02.24 17: 10

서강준이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4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월 3주차 발표한 TV-OTT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MBC 새 금토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1위로 출발했다. 동시에 주인공 서강준이 TV-OTT 드라마 화제성 출연자 부문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국정원 요원이 고종 황제의 금괴를 환수하기 위해 고등학교로 위장 잠입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서강준은 극 중 국정원 에이스 요원인 정해성 역을 맡아 슈트 대신 교복을 입고 본격 작전에 돌입했다.

20일 오후 서울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언더커버 하이스쿨’(극본 임영빈, 연출 최정인)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다.배우 서강준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5.02.20 /rumi@osen.co.kr

동시기 새롭게 방송 시작한 SBS의 ‘보물섬’과 tvN의 ‘그놈은 흑염룡’을 각각 2위와 6위로 밀어내며 1위에 오른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경쟁력은 주인공 서강준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데이터PD는 “네티즌 여론 정성분석 결과 세 작품 가운데 남자주인공 캐릭터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로 서강준이 뽑히고 있었다”며 “극중에서 비친 서강준의 외모와 캐릭터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케이스”라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2월 3주차 상위 10위 내에는 세 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가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3위와 4위에 ‘중증외상센터’와 ‘멜로무비’가 오른 가운데 공개를 앞두고 있는 ‘폭싹 속았수다’가 높은 사전 반응으로 8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그 외에도 두 편의 OTT 학원물 드라마인 U+모바일tv의 ‘선의의 경쟁’과 스터디 그룹’이 모두 전주 대비 화제성이 증가하는 상승세를 보이며 각각 5위와 9위에 올랐다.
한편, 서강준이 출연하는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