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헤는 밤하늘을 달려” 원위, 강렬 록 사운드로 완성한 우주 감성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3.05 18: 01

밴드 원위가 자작곡으로 꽉 채워진 정규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원위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WE : Dream Chaser(위 : 드림 체이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별 헤는 밤 (The Starry Nigh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발표한 정규 1집 'ONE(원)' 이후 약 5년 만에 새로운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원위는 5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층 성숙해지고 깊어진 음악과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

원위의 이번 신보 'WE : Dream Chaser'는 앨범 타이틀처럼 꿈을 좇는 원위의 모든 것을 담아낸 앨범이다. 다섯 멤버의 개성을 반영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예고한다. 이번 앨범 역시 11곡 전곡 멤버 자작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꿈을 주제로한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타이틀곡 '별 헤는 밤 (The Starry Night)'은 밝고 신나는 기타사운드가 매력적인 원위표 록밴드 곡으로, 별 헤는 밤을 보며 너와 영원히 함께하겠다는 순수한 꿈을 담았다. 멤버 강현의 자작곡이며 기욱도 작사에 참여했다.
“우린 별 헤는 밤하늘을 달려 / 나란히 저 멀리서 날 따라오던 너를 바라보며 / 다시 12번의 별자리를 그려 /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있어줄래 / 나의 작은 별아”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원위가 우주를 연상케 하는 공간과 아지트를 넘나들며 강렬한 밴드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이 담긴다. 시네마틱한 감각과 초현실적인 비주얼이 펼쳐지는 가운데, 음악으로 하나가 된 원위가 그려져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서정적인 감수성이 담긴 곡들로 사랑 받아온 원위는 오랜만의 정규 앨범인 만큼 에너제틱한 록부터 감성적인 곡까지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맛으로 꾸며진 수록곡들로 또 한 번의 성장을 입증했다. 이처럼 매 앨범 마다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원위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