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독일법인이 현지에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랭킹 1위를 달성하고, 유럽지역 전체에서는 2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노션 독일법인이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 플랫폼 ‘Little Black Book(LBB)’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랭킹’에서 독일 1위에 올랐다. 해당 순위는 2018년 시작된 LBB 주관 어워즈 ‘Immortal Awards’의 결과를 기준으로 매년 전 세계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발표된다.
Immortal Awards는 광고 마케팅 산업 내 메이저 무대로 급부상 중인 국제광고제로, 출품작들에 대해 창의성과 효과성, 캠페인 품질, 사회/문화적 영향력, 메시지 전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이노션 독일법인은 해당 어워즈에서 ‘국경 없는 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와 함께 한 <The First Speech(최초의 연설)> 캠페인으로 최고상을 획득해 독일 내 최고 랭킹을 달성했으며, 유럽 전체에서는 2위를 차지하게 됐다.
이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강력한 카피로 독립 언론을 지지해 달라는 공익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높은 평을 받았다. 또한 영화와 같은 감각적 연출을 통해 시청자들로 하여금 긴 여운을 남기면서 언론의 자유와 인권에 대한 가치를 상기시켜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이노션은 지난해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도 해당 캠페인으로 최고상 ‘그랑프리(Grand Prix for Good)’를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 및 ‘런던국제광고제(LIA)’ 등에서도 높은 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입증해 왔다.
이노션은 2007년 유럽지역본부 설립을 시작으로, 한국 기업으로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21년에는 독일 내 가장 권위 있는 마케팅·광고 전문지 ‘Horizont’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TOP 7에 진입했으며, 불과 몇 년 만에 이번 랭킹에서 1위에 오르는 성장을 이뤄냈다. 유럽 광고시장은 1920년대부터 자동차 광고를 제작해온 ‘크리에이티브의 본고장’으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공익적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로 지속 성장하는 독일법인이 이번 랭킹에서도 높은 순위를 달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문화적 차원에서 깊은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를 담은 뜻깊은 메시지들을 널리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BB는 2006년 시작된 광고 및 마케팅 업계 전문 주요 글로벌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프로덕션, 광고전문가들을 위한 뉴스, 인사이트, 랭킹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메이저 에이전시 포함 5만여 명의 뉴스레터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