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원어스 건희의 감성..봄날의 설렘 담은 ‘I Just Want Love’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4.08 18: 00

그룹 원어스의 건희가 봄과 함께 설렘 가득한 러브송으로 돌아왔다.
건희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싱글 'I Just Want Lov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2월 입대한 서호의 뒤를 이어 두 번째로 원어스의 솔로 프로젝트 주자로 나선 건희는 그간 원어스에서 보여준 강렬함에서 벗어나 포근한 감성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건희의 이번 신곡 'I Just Want Love’는 푸른 하늘 위 구름을 따라 걷는 듯한 몽환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R&B 팝 장르의 곡이다.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 리프가 곡의 중심을 잡고, 건희의 감성적인 보컬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따스한 매력을 전한다.
건희가 데뷔 후 처음으로 직접 작사에 참여한 가운데, 건희 자신이 느끼고 배운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써 내려갔다. '사랑을 주저하지 말고, 사랑을 표현하라'라는 진심 어린 메시지로 곡 전반에 '건희다움'을 녹여냈다.
“I'll wait I'll wait / 아직 열리긴 마음이 어려울 거야 / Don't keep me wait keep me wait / keep me waiting for too long / Cuz I Just Want Love / I Just Want Love / 널 듣고 싶어 / 꿈꾸던 사랑의 모양을 / I Just Want Love / 네 안에 있던 널 안고 싶어”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사랑 때문에 잠 못 이루는 건희의 하루를 그린다. 뜬눈으로 밤을 지새운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작사에 몰두하며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통해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도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치유와 용기를 선사한다.
이처럼 건희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솔로곡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하며 건희 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서호와 건희가 원어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매력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가운데 앞으로 이어질 원어스의 솔로 프로젝트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