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써니가 삼촌 이수만의 회사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A2O엔터테인먼트는 "써니는 최근 A2O Entertainment와 계약을 마쳤다"며 "현재 유영진 프로듀서 지도하에 프로듀싱 훈련중에 있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A2O 연습생들의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디자인하면서 심리적 케어도 해주고 있다. 영상 콘텐츠 촬영에도 참여하고 스타일링은 물론 안무지도도 하고 있다"며 "써니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에 늘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알렸다.
앞허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써니가 삼촌 이수만 사단에 합류했다는 사실이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A2O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유튜브 채널에 ‘A2O 연습생 'A20 여름 트레이닝 캠프 2024 하이라이트’(A2O Trainess 'A2O Summer Training Camp 2024' Highlights)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A2O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미국으로 트레이닝 캠프를 떠난 모습이 담겼다. A2O엔터테인먼트는 이수만 프로듀서가 설립한 연예기획사.
특히 A2O 연습생들의 다양한 모습이 영상에 담긴 가운데 소녀시대 멤버 써니도 포착됐다. 미국에서 생활 중인 써니는 녹음실에서 A2O 연습생들과 함께 했고, 콘솔 박스 앞에 앉아 연습생들의 녹음을 지켜보며 특유의 미소를 지었다.
써니의 근황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써니가 이수만 프로듀서를 도와 음악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고, 이는 사실로 드러났다. 써니는 이수만 프로듀서의 형인 이수영 씨의 막내 딸이며, 영 씨는 연예 기획사 스타월드 대표로 과거걸그룹 슈가를 제작하기도 했다.
한편, 써니는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를 통해 가요계에 데뷔했고, 2023년 8월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됐다.
다음은 A2O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
써니는 최근 A2O Entertainment와 계약을 마쳤습니다.
현재 유영진 프로듀서 지도하에 프로듀싱 훈련중에 있으며, A2O 연습생들의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디자인하면서 심리적 케어도 해주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 촬영에도 참여하고 스타일링은 물론 안무지도도 하고 있습니다.
써니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에 늘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A2O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