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박형식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10일부터 2025년 4월 1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9,850,13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4,338,154개와 비교하면 19.49%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5년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형식, 서강준, 박은빈, 추영우, 진기주, 박보검, 박해준, 문가영, 최현욱, 홍화연, 이제훈, 주지훈, 박지훈, 이주빈, 엄지원, 이광수, 이다희, 혜리, 강태오, 안재욱, 전혜진, 문소리, 허준호, 정수빈, 성동일, 이동욱, 한그루, 박영규, 김신록, 이선빈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1위를 기록한 박형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317 미디어지수 562,305 소통지수 962,901 커뮤니티지수 1,784,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8,815로 분석됐다.
2위, 서강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288 미디어지수 737,613 소통지수 927,591 커뮤니티지수 1,287,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1,172로 분석됐다.
3위, 박은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117 미디어지수 511,506 소통지수 380,286 커뮤니티지수 1,141,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9,964로 분석됐다.
4위, 추영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442 미디어지수 363,410 소통지수 978,608 커뮤니티지수 859,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0,019로 분석됐다.
5위, 진기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404 미디어지수 448,352 소통지수 811,564 커뮤니티지수 702,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0,76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박형식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박형식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열연하다, 복수하다, 섬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보물섬, 허준호, 시청률'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84%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4,338,154개와 비교하면 19.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66% 하락, 브랜드이슈 30.50% 하락, 브랜드소통 13.55% 하락, 브랜드확산 7.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5년 3월 10일부터 2025년 4월 10일까지 박형식, 서강준, 박은빈, 추영우, 진기주, 박보검, 박해준, 문가영, 최현욱, 홍화연, 이제훈, 주지훈, 박지훈, 이주빈, 엄지원, 이광수, 이다희, 혜리, 강태오, 안재욱, 전혜진, 문소리, 허준호, 정수빈, 성동일, 이동욱, 한그루, 박영규, 김신록, 이선빈, 려운, 강혜원, 오나라, 송진우, 신민아, 설경구, 하영, 이광수, 정재광, 최정윤, 심이영, 박하나, 나영희, 장현성, 이해영, 박병은, 이연두, 조민수, 김대명, 윤경호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