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 '언슬전' 고윤정 지원사격…데뷔 첫 드라마 OST 가창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4.11 11: 04

그룹 아이브(IVE) 멤버 안유진이 데뷔 첫 드라마 OST를 가창한다.
스튜디오 마음C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안유진(IVE)이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크리에이터 신원호, 이우정, 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 기획 CJ ENM 스튜디오스, 제작 에그이즈커밍) OST Part 2 'Sunny Day'를 발매한다.
'Sunny Day'는 햇살처럼 반짝이는 신나는 리듬 위에 안유진(IVE) 특유의 맑은 음색이 더해져 봄날의 따스함을 전한다. 우당탕탕 청춘들이 일상 속 어떤 일이 펼쳐질지 모르는 미래에 대한 좌충우돌 설렘을 담은 곡으로, 레지던트들의 하루하루를 밝게 물들일 전망이다.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발매 기자간담회가 3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아이브는 지난달 13일 신보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레블 하트(REBEL HEART)'를 선공개하며 컴백 전 분위기를 예열했다. 아이브는 오늘 이날 공개되는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통해 상반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아이브 안유진이 무대 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03 / rumi@osen.co.kr

특히, 안유진(IVE)은 앞서 웹툰 '더 그레이트'와 영화 '위시' OST 등에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을 통해 데뷔 첫 드라마 OST를 가창한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안유진의 포근한 목소리는 드라마 전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Sunny Day'에는 또한 '수사반장 1958', '트레이서' 등 다수 드라마 OST 작업을 맡아 극의 몰입감을 더한 작곡가 장원(ELDORADO)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레지던트 1년 차 청춘들이 펼치는 성장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 떠오르는 청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안유진(IVE)이 가창한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Part 2 'Sunny Day'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