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의 예능감이 넷플릭스를 만나 '일'을 냈다. BTS 진, 기안84, 지예은이 함께한 예능 '대환장 기안장'이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그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환장 기안장'은 뜨거운 기대 속 지난 8일(화) 1~3회를 공개, 지난 10일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2위를 차지하며 국내에서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11일 글로벌 OTT 순위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대환장 기안장'은 싱가포르, 브라질, 일본 등 18개국 10위권에 안착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비연예인 최초 대상 수상자였던 기안84는 최근 선보인 새 예능에서 비교적 아쉬운 활약을 펼쳐왔다. 특히 기안84를 전면으로 앞세우며 첫 방송을 시작했던 ENA 예능프로그램 '기안이쎄오'는 첫 방송부터 0%대 시청률을 기록하더니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쓸쓸하게 퇴장했다.
그러나 '대환장 기안장'의 화제성은 물론,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역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태계일주4' 선공개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65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기도.
아쉬웠던 행보를 딛고 새로운 존재감을 드러낸 기안84가 이번엔 진짜 ‘대상’다운 반등을 이뤄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새로운 숙박객들의 체크인이 예고된 '대환장 기안장' 4-6회는 오는 15일(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