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야당'이 5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개봉한 가운데, 언론과 관객의 일치된 호평이 쏟아졌다.
16일 영화 '야당'(감독 황병국, 제공/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이 개봉했다. 이 가운데 영화가 개봉 전부터 5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 올봄 가장 확실한 스크린 맛집임을 입증했다.
#아는 맛_새로운 소재를 활용하여 친근한 장르에 개성을 입히다!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 '야당'이 대규모 시사회를 통해 언론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가장 큰 사회문제로 손꼽히는 마약을 소재로 하는 영화 '야당'은 마약 범죄 정보를 경찰이나 검찰에 사고파는 ‘야당’이라는 캐릭터를 메인으로 다룬 첫 작품이다.
영화를 관람한 언론 매체들은 익숙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참신한 소재에 감탄하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실관람객들은 “신선한 소재와 믿고 보는 배우들이 만나 최고의 영화 탄생,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어요!”(롯데시네마),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야당이라는 소재, 그리고 미친 연기력!”(메가박스), “그 어렵다는 익숙한 음식 맛있게 만들기 성공!”(CGV) 등 영화가 선사하는 짜릿하고 통쾌한 매력에 극찬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쪼는 맛_배우들의 팽팽한 연기력과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스토리!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 대결과 케미스트리로 장르적 재미를 선사하는 영화 '야당'은 한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극의 몰입도와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를 통해 짜릿하고 통쾌한 매력을 극찬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관람객들은 “연기, 스토리, 연출 모두가 다 퍼펙트함과 동시에 카타르시스가 느껴진다!”(CGV), “러닝타임 내내 지루하지 않고 도파민 터지는 스토리였습니다. 배우분들 연기는 언급할 것도 없이 너무 잘하셔서 더 몰입됐습니다.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메가박스), “믿음과 배신, 야망, 유혹, 그리고 의리! 배우님들의 리얼한 연기까지.. 완전 몰입하면서 봤네요”(롯데시네마) 등 스토리에 대한 찬사와 배우들의 열연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마라 맛_알싸하고 맵지만 자꾸 생각나는 맛!
또한 '야당'은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의 묘미를 살려 민감한 주제를 매우 사실적으로 담아내며 알싸하고 자극적인 맛을 선사한다. 실제 마약수사대 형사와 전문 변호사에게서 ‘야당’의 이야기를 들으며 만전을 기했다고 밝힌 황병국 감독은 사회적인 경각심뿐만 아니라, 오락적 재미까지 모두 챙기며 영화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또한 허명행 무술 감독 특유의 생동감을 살린 액션 장면들은 예측 불가능한 변수와 긴박한 액션이 더해져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야당' 만의 현실감 넘치는 액션 스타일로 신선한 재미를 예고한다. 실관람객들은 “한국 극장가가 기다려 왔던, 가장 완벽한 범죄 액션 영화”(CGV), “1도 지루함 없는 빠른 전개와 시원한 액션!”(메가박스), “액션 연출이 너무 실감 나서 소름 돋았어요”(롯데시네마) 등 긴장감과 몰입감은 물론 사실성까지 구현한 액션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쏘는 맛_답답한 현실에 크게 한 방 날리는 사이다 같은 맛!
'야당'이 찬사를 이끌어낸 또 하나의 이유는 신선한 소재와 장르적인 통쾌함에 가미된 세련된 풍자와 시의성이다. “무서우면서도 다양한 감정이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CGV), “실제로는 답답할 거 같은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가는 사이다 스토리와 주 조연할 거 없이 하드캐리하는 연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메가박스), “답답한 현실을 타파할 통쾌한 한 방”(롯데시네마) 등 장르적 쾌감과 시의 적절한 소재와 주제를 향한 극찬 반응을 보이며 영화 '야당'이 4월 극장가에 흥행 최강자로 등극할 것을 짐작게 한다.
/ monamie@osen.co.kr
[사진]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