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이날 연예기획사 하이브의 구내식당 메뉴가 공개됐다.
이날 하이브 구내식당에는 ‘관식이가 잡아온 오징어무국’, ‘완두콩 산 완두콩 완 완두콩밥’, ‘애순이가 먹고싶던 가자미구이’, ‘금명이가 좋아하는 메추리알장조림’, ‘양배추 달아요 양배추쌈&쌈장’이 메뉴로 나왔다.
해당 메뉴를 받은 한 직원은 함께 일하는 직원에 메뉴 사진과 함께 “관식이정식”이라고 메시지를 보내기도 해 유쾌함을 자아냈다. 더불어 하이브 구내식당에서는 극중 동명이가 좋아했던 알사탕을 준비하기도 했다.

한편, 최근 구내식당 및 학교 급식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속에 등장한 메뉴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당차고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로, 아이유,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등이 출연했다.
지난달 28일 4막 공개를 끝으로 모든 회차가 공개된 ‘폭싹 속았수다’는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16일 넷플릭스 TOP 10 투둠 웹사이트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는 3,700,000 시청수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6주 연속 글로벌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
더불어 ‘폭싹 속았수다’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공개한 4월 2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6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cykim@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