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마크, 솔로 데뷔 동시에 지상파 음방 1위..거침없는 인기 질주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4.19 10: 54

 NCT 마크가 신곡 ‘1999’(일구구구)로 1위 질주를 펼치고 있다.
마크는 지난 1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첫 솔로 앨범 ‘The Firstfruit’(더 퍼스트프루트)의 타이틀곡 ‘1999’로 솔로 데뷔와 동시에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차지했으며, 앞서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뮤직뱅크’까지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마크는 “솔로 앨범이 나온 것만으로도 행복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 앨범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스태프분들과 곁에서 응원해 준 모든 분들, 그리고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시즈니(팬덤 별칭)에게 가장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 행복을 꼭 나누고 싶고,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1999’는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펑키한 사운드의 기타, 브라스 세션, 휘파람 등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가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장르의 곡으로, 솔로 앨범이라는 첫 열매를 맺는 지금 이 순간이 마치 자신이 태어난 1999년도를 다시 맞이한 것처럼 기쁘다는 의미와 세기의 마지막 해에 태어난 자신이 세기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팝스타가 되겠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또한 마크는 이번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국내 음반 차트 일간 및 주간 1위, 국내 음원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스포티파이 ‘톱 앨범 데뷔 글로벌’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의 ‘다운로드’ 및 ‘싱글 세일즈’ 차트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마크는 오늘(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