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0개' 박경림, 새로 이사한 1인 기획사 공개..행사의 여왕답네(전참시)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5.04.20 08: 48

‘전참시’가 월드 클래스 비트박서 윙과 행사 퀸으로 거듭난 레전드 MC 박경림의 쉴 틈 없는 하루로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터트렸다.
지난 19일(어제)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김해니,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43회에서는 한국인 최초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 비트박서 윙과 ‘최연소 연예대상’ 수상에 빛나는 행사 퀸 박경림의 모습이 그려졌다.
‘도파민’ 영상으로 무려 1,600만 회 조회수를 돌파하며 비트박스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 윙이 흥미진진한 일상을 최초 공개했다. 습관처럼 “음~” 소리를 내며 목을 푼 윙은 자신의 영상에 달린 댓글 정독 후 연습에 돌입했다. 비트박스에 푹 빠진 그의 작업실은 각종 마이크와 스피커, 가습기 등 맞춤형 작업 공간으로 세팅되어 있어 흥미를 더했다.

 
올해 비트박스 세계 챔피언 자리에 도전한다는 윙은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립 베이스, 킥(드럼), 기계음, 클릭 롤(뼈 소리) 등 무려 백여 가지가 넘는 기본음을 다룰 수 있게 됐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장안의 화제를 모은 ‘도파민’ 라이브로 한계 없는 비트박스 실력을 자랑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
GD에게 직접 ‘Heartbreaker’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제안받았다는 윙은 박준현 매니저와 함께 공연 연습에 돌입했다. 두 사람은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완벽한 무대를 위해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박 매니저는 윙의 무대를 위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것은 물론, 녹음본 작업과 영상 편집까지 도맡는 ‘일당백’ 활약을 펼쳐 보는 이들의 엄지척을 들게 했다.
윙과 매니저는 부푼 마음을 다잡고 GD 콘서트 현장에 도착했다. 게스트 윙은 무대에 서기 직전까지 박 매니저와 꼼꼼하게 비트박스 구성을 수정하며 월클 비트박서다운 면모를 발산했다. 윙은 무대에 올라 완급 조절로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 압도적인 사운드로 무대를 성황리에 마쳐 모두를 열광케 했다. 그의 역대급 무대가 소름을 유발했다.
 
다음으로 ‘행사의 여왕’ 레전드 MC 박경림의 열정 가득한 일상이 이어졌다. 1년에 약 100여 개의 행사를 소화한다는 박경림은 영화 제작발표회 준비에 나섰다. 주연 배우들의 정보를 조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찾아보는 등 유려한 진행 뒤 숨겨진 그녀의 노력에 감탄이 쏟아졌다.
행사 퀸 박경림은 이날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제작보고회 일정을 소화했다. 작품 분위기에 맞춘 스타일링으로 화제를 모은 박경림은 이날 역시 퇴마사 콘셉트에 맞춰 변신했다. 행사 직전, 박경림은 주연 배우 마동석과 이야기를 나눴고 상황에 맞춰 대본을 현장에서 수정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냈다.
박경림은 행사가 시작되자 ‘역시’라는 감탄이 절로 나올 만큼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보여줬다. 그녀는 마동석의 스포일러 위기를 발 빠르게 대처하며 상황을 슬기롭게 넘겼다. 센스 넘치는 박경림의 진행으로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제작보고회 비하인드 현장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박경림은 최근 새롭게 이사한 1인 기획사를 공개했고, 박경림은 뮤지컬 배우로 변신하며 눈길을 끌었다. 쇼뮤지컬 ‘드림하이’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배우를 동시에 맡고 있는 그녀는 박인세 안무 선생과 ‘드림하이’ 연습을 시작했다. 박경림은 배우들의 연습 과정을 세심하게 지켜보는가 하면 안무와 노래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그녀의 새로운 도전이 보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아이돌, 5세대의 아이콘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9인 9색 숙소를 최초 공개한다. 청량미 가득한 이들은 대식가의 면모로 반전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계 잉꼬부부 김소현, 손준호가 재등장해 아버지의 병원에서 받은 건강 검진 비하인드부터 양가 아버지들의 만남까지 공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