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최대 수혜자' 최대훈, 유재석에 “학 씨”→父 떠올리며 눈물..매력 대방출 (‘유퀴즈’)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04.20 17: 19

배우 최대훈이 어마무시한 매력을 자랑한다.
19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SNS에는 “미워할 수 없는 매력으로 폭싹 빠져들게 만드는 ‘학씨 아저씨’ 최대훈 자기님”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 최대훈은 ‘폭싹 속았수다’ 속 시그니처 포즈 ‘학 씨’ 동작을 표현하거나, 카메라에 손하트를 날리고, 자전거 묘기를 자랑하는 등 그동안 ‘유퀴즈’에 출연했던 배우들과는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이어 ‘유퀴즈’ 측은 “인간 최대훈에 대한 모든 것! 눈물로 전하는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까지”라며 본방송 시청을 촉구했다.
앞서 최대훈은 최근 전 회차가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부상길 역을 맡았다. 극중 이름은 부상길이지만, 욱하는 성질 때문에 말끝마다 ‘학 씨’를 붙이는 탓에 ‘학씨 아저씨’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다.
특히 최대훈은 청년부터 노년의 모습까지 그대로 소화해냈고, 나이가 들수록 눈치를 보는 모스에 짠함까지 더하며 캐릭터를 더욱 풍부하게 했다.
한편, 최대훈이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23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cykim@osen.co.kr
[사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