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규한 결별' 유정, 아픔 8개월 만에 탐정 만난다…'영업비밀' 전격 출연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4.21 17: 48

그룹 브레이브걸스 출신 유정이 탐정들을 만난다.
21일 OSEN 취재 결과, 유정은 최근 채널A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탐정들의 영업비밀’ 촬영을 마쳤다. 유정의 출연분은 오는 28일 방송될 예정이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2020년 '탐정 합법화' 이후, 음지에서 양지로 떠오른 '직업 탐정'의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는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토크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직업 탐정'의 세계를 탐구하며 100% 실화 사건 사고들을 기반으로 탐정들의 파란만장 사건 해결기를 최초 공개한다.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홀에서 2022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브레이브걸스 유정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2.24 /cej@osen.co.kr

불륜, 학교폭력, 스토킹 등의 범죄부터 반려동물 추적, 가출 사건 등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해결하기 어려웠던 ‘생활 밀착형’ 사건 사고들의 증거수집 꿀팁까지 대방출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최고 시청률 3.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월요일 예능 강자로 자리를 잡았다.
그동안 여러 게스트가 출연해 ‘영업비밀’을 들춰본 가운데 유정은 처음으로 ‘탐정들의 영업비밀’에 출연한다.
2016년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브레이브걸스 2기로 데뷔한 유정은 ‘롤린’으로 역주행에 성공한 뒤 ‘꼬북좌’로 주목을 받으며 다수의 예능에 출연했다. 지난해 4월 브레이브걸스를 탈퇴한 유정은 알앤디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홀로서기에 나섰다.
팀 탈퇴와 함께 2023년 열애를 밝힌 배우 이규한과도 결별했다. 유정과 이규한은 2023년, 11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공개 열애를 시작해 많은 응원을 받았다. 하지만 공개 열애 1년 만인 지난해 8월 결별했다. 유정은 “유난히 아픈 해였고, 아직 그 아픔이 다 가시지 않았지만 두 번 다시 이런 아픔이 반복되지 않길 기도하며 우리 모두 올해에 부족했던 내 모습을 내년엔 조금이나마 채워나가 보아요”라는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홀로서기와 결별의 아픔을 이겨내고 유정은 ‘복면가왕’ 등의 예능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