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수다’가 어디서도 듣기 힘든 형사들의 막강한 입담으로 유튜브를 뒤흔들고 있다.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의 첫 디지털 스핀오프 웨이브XE채널 오리지널 웹예능 ‘형, 수다’가 지난 14일부터 유튜브에서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형, 수다’는 ‘용감한 형사들’의 세계관을 확장한 디지털 스핀오프로, 형사들의 또 다른 비하인드 수사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지난 2022년 4월 첫 방송 이후 시즌4까지 방송되고 있는 ‘용감한 형사들’은 전현직 형사들이 출연해 직접 해결한 집요한 수사기를 풀어내며 범죄 예능 프로그램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본 방송 종료 후 E채널 공식 유튜브에 게재되는 에피소드 영상은 수십만에서 100만 이상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조회수는 3억 뷰를 돌파하는 등 유튜브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형, 수다’의 초반 인기 역시 뜨겁다. ‘형, 수다’는 ‘형사들의 수다’의 줄임말로, ‘용감한 형사들’에 출연했던 형사들이 본 방송에서 미처 밝히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를 공개하며 흥미를 더하고 있다. 강력 사건의 뒷이야기나 수사 진행 중인 미제 사건의 업그레이드된 내용은 물론 방송 출연 이후 주변의 반응과 근황처럼 사소한 이야기나 회식 명소, 수사 징크스 등 형사들의 인간적인 이야기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형, 수다’를 이끌고 있는 출연진에 대한 호평도 자자하다. 유쾌함과 재치를 겸비한 방송인 김원희와 수다계의 고수로 손꼽히는 배우 한상진 그리고 나날이 연기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용감한 형사들’의 아이콘 권일용 교수와 ‘레전드 수사’를 펼친 형사들의 합이 ‘용감한 형사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안긴다는 평가다. 이에 ‘형, 수다’는 유튜브 공개 직후 빠르게 5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실제 ‘형, 수다’를 유튜브로 시청한 이들은 “본방에서 미처 풀지 못했던 미제 사건부터 형사님들의 진짜 수사 현장까지, 웃음과 몰입, 감동까지 다 잡은 방송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봤다” “영화보다 더 엄청난 이야기들을 실감 나게 풀어주셔서 재미있었다” “김원희, 한상진의 재치 있는 입담과 범죄 사건을 분석하는 권일용의 통찰력으로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 같아서 기대된다”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유쾌한 재미가 함께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지금도 ‘밥친구’로 모든 시즌을 여러 번 돌려보고 있는데 이런 귀한 스핀오프가 너무너무 신선하고 기대되는 조합이다” “MC 김원희의 센스와 재치에 매번 배꼽을 잡는다. ‘용형’의 모든 시즌을 다 본 마니아인데 ‘형, 수다’도 팬이 될 것 같다” “‘용감한 형사들과’과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등 ‘형, 수다’를 향한 호평들이 이어지고 있다.

‘형, 수다’ 1, 2회에는 각각 강윤석 형사와 최근모 형사가 출연해 괴담의 대표로 주자로 알려진 ‘자유로 귀신’이 사라지게 된 것과 관련된 사건 해결 과정과 미제 사건 수사팀이 꾸려지게 된 배경 그리고 전국구 소매치기 조직을 소탕하게 된 사건과 소매치기범들의 다양한 수법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5월2일 E채널 유튜브에서 공개되는 3회에는 마약수사계 레전드로 불리는 조상현 형사가 출연해 마약 수사의 시작부터 미공개 비하인드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용감한 형사들의’의 첫 번째 디지털 스핀오프 ‘형, 수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OTT 독점 선공개되며, 금요일 오후 7시 E채널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E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