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로 유니폼 입고 응원가 부른다...NC-집관의텐션, 디지털 야구팬 플랫폼 출시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25.05.20 19: 09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집관의텐션과 함께 온라인상에서도 마음껏 야구 응원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집관의텐션은 이달 새로 출시한 디지털 스포츠 굿즈 기반의 야구팬 커뮤니티 앱 서비스다,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설정 한 뒤 응원 구단을 NC 다이노스로 선택할 경우 홈·원정·스페셜 유니폼을 포함한 9종의 유니폼부터 2025시즌 새로 출시된 굿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을 모두 입어볼 수 있다.
유니폼 착용 외에도 NC 다이노스 팀·선수 응원가 및 견제·풀카운트 응원을 디지털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자신만의 응원 분위기로 배경을 직접 생성해 공유할 수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또한 세레모니와 이모션 기능을 아바타에 적용해 실제 야구장에 온 것과 같은 기분으로 응원가와 안무를 재현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피드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같은 팀을 응원하는 팬들과 댓글, 좋아요 등의 소통을 나누며 응원 문화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다.
집관의텐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금 다운로드할 수 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