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찾아가는 전통씨름' 첫 행사…'제3회 인제대 총장배 외국인학생 장사 씨름대회' 성료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5.05.20 19: 16

대한씨름협회는 20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늘빛관 앞마당 특설 씨름장에서 「2025 찾아가는 전통씨름」 의 첫 번째 행사로 ‘제3회 인제대 총장배 외국인학생 장사씨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인제대를 비롯해 동원과학기술대, 영산대 등 경남 동부권 3개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씨름의 가치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전통문화 체험의 장으로 기획되어, 씨름을 통해 국적과 문화를 초월한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대한씨름협회는 20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늘빛관 앞마당 특설 씨름장에서 「2025 찾아가는 전통씨름」 의 첫 번째 행사로 ‘제3회 인제대 총장배 외국인학생 장사씨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대한씨름협회

행사는 오전 11시 인제대 씨름부 선수들의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회가 진행됐으며, 외국인 학생부는 7개 팀이 단체전 토너먼트 형식으로, 한국인부는 4개 팀이 단체전 리그전 형식으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참가 선수들은 진지한 자세로 경기에 임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뜨거운 열정과 팀워크를 발휘했으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 결과, 단체전 우승팀, 준우승팀, 공동 3위 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되었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외국인 학생부에서는 금강팀이(인제대, 동원과학기술대, 영산대 연합팀) 우승을 차지했으며, 한국인부에서는 인제대 교직원팀이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대한씨름협회는 20일 인제대 김해캠퍼스 늘빛관 앞마당 특설 씨름장에서 「2025 찾아가는 전통씨름」 의 첫 번째 행사로 ‘제3회 인제대 총장배 외국인학생 장사씨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대한씨름협회
「2025 찾아가는 전통씨름」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민속씨름 저변확대를 위해 대한씨름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다양한 축제(지역축제, 대학교, 전통시장, 해변축제 등)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및 다양한 계층에게 씨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제3회 인제대 총장배 외국인학생 장사씨름대회’ 행사는 씨름을 매개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대한씨름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씨름’을 통해 하나 되는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노릇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