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 투명성 제고" KFA, '신문고 센터 운영지침' 제정... 팬과 소통 강화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5.06.09 10: 35

대한축구협회(KFA)가 팬과 소통을 강화한다.
KFA는 9일 "축구팬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신문고 센터 운영지침'을 제정하여 시행한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축구와 관련된 민원을 접수·처리하는 '신문고 센터'를 운영해왔으나, 명확한 운영 근거가 부족하다는 내부 판단에 따라 이번 지침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KFA는 설명했다.

[사진] 정몽규 / 대한축구협회

이번 지침은 민원 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원인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신문고 센터'는 KFA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며 민원은 온라인으로 접수된다. 접수된 민원은 KFA의 윤리·감사 기능을 담당하는 부서에서 확인 후, 관련 부서로 이관되어 처리된다. 민원 처리 결과는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통보되며, 부득이한 경우 1회에 한해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운영지침 제정은 지난 KFA 조직개편 과정에서 정도 경영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컴플라이언스실 주도로 이루어졌다. 컴플라이언스실 김윤주 실장은 "이번 지침 제정을 통해 축구팬들의 의견을 보다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게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축구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KFA 신문고 센터 운영지침'은 KFA 및 시도협회, 연맹단체 등에 적용된다. 다만, 인권침해나 공익신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별도 절차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절차를 따른다.
KFA는 이번 지침 제정을 계기로 축구팬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투명하고 책임 있는 축구 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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