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환, 뒤늦게 잘 풀린 이유 있었네..'광장' 카메오=9년 전 인연의 결실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5.06.10 09: 01

배우 구성환이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에 카메오 출연을 하며 의리를 빛냈다. 
10일 빅보스엔터테인먼트는 배우 구성환이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에 카메오로 출연했다고 밝혔다.
'광장'은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소지섭 분)이, 조직의 2인자였던 동생 기석(이준혁 분)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느와르 액션이다. 지난 6일 넷플릭스를 통해 최초 공개되었다.

영화 '다우렌의 결혼(감독 임찬익)’ 언론배급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다우렌의 결혼’은 자신만의 색이 두드러지는 연기 스펙트럼의 충무로 대표 카멜레온 배우 이주승이 다큐멘터리를 찍으며 입봉을 꿈꾸는 조연출 ‘승주’ 역을 맡아 스크린에 컴백한다.배우 구성환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5.28 /cej@osen.co.kr

극중 구성환은 광수대의 형사로 등장했다. 광수대로 이송되는 기준과 숨 막히는 대치로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보이며 극의 재미를 더한 구성환은 '광장'의 최성은 감독과 지난 2016년 '통 메모리즈' 출연을 통해 첫 인연을 맺었다. 그에게 힘을 싣기 위해 카메오 출연이 성사되었다는 후문이다.
구성환은 MBC '나 혼자 산다' 속 구저씨로 지난 '202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이미 출연을 확정 지은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 그리고 작년 공개된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다우렌의 결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 등에서 본업 모드인 연기자 구성환으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최근 출연한 작품들에서 느와르, 액션, 코믹, 휴머니즘을 모두 소화한 구성환은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구성환이 카메오로 출연한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은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