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 소지섭, 13년만에 작정한 K액션 통했다..첫 글로벌 1위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5.06.18 09: 17

넷플릭스 시리즈 '광장'​이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식지 않는 열기를 입증하는 가운데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무엇보다 주연 소지섭은 영화 '회사원' 이후 13년 만에 강렬한 액션물에 도전해 전 세계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이, 조직의 2인자였던 동생 ‘기석’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느와르 액션 '광장'이 공개 2주차에 7,6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프랑스, 독일, 스위스를 포함한 총 75개 국가에서 글로벌 TOP 10 리스트에 진입했다. 또한, 9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국내외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광장'은 냉혹하고 진한 폭력의 세계에서 후회 없이 직진하는 ‘남기준’(소지섭)의 서사를 몰입력 있게 그리는 것은 물론, 배우들의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국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로튼토마토 토마토미터 100%로 해외 평론가들의 만장일치 호평에 이어, 해외 언론은 “미친 액션과 피비린내 나는 액션으로 팬들을 열광시킨다”(Daily Mail), “야구 방망이부터 칼싸움까지 액션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Soompi), “좁은 공간에서 촬영된 액션 장면은 매혹적이다. 음향 효과와 BGM도 훌륭하다”(India Forums), “현재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액션 스릴러 시리즈. 하드코어 팬들이 추구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THEWEEK)라며 극찬을 전했다. 
국내외 시청자들 또한 “오랜만에 보는 빈틈없이 꽉 찬 하드코어 느와르 액션물!!”(X Yong******), “너무 재밌게 잘 봤어요!!! 배우진이나 액션씬이나 너무 몰입되어서 한 큐에 끝까지 다 봤습니다!”​(유튜브 James*********), “멋진 액션이며 감질나는 연기며 노력했다는 게 여실히 느껴진다”(왓챠피디아 인*), “배우들이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배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각 장면에 감정의 깊이를 더한다”(IMDb Nhi****), “드디어 제 인생 최고의 스릴러를 찾은 것 같아요. 액션이 끊이지 않고, 기발한 반전이 너무 많아서 보는 내내 긴장감에 휩싸이게 돼요”(IMDb jays*********)라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장르의 맛을 살린 느와르 액션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베일을 벗은 미공개 스틸은 ‘광장’ 세계가 품고 있는 어두운 비밀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상기시키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피투성이가 된 채 누군가를 상대하고 있는 ‘남기준’의 스틸에서는 멈추더라도 뒷걸음질은 하지 않는 ‘남기준’의 고독한 복수의 여정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캠핑 의자에 앉아 있는 ‘남기준’의 마지막 모습은 말보다 눈빛과 행동으로 감정을 드러냈던 소지섭의 열연이 담겨있어 작품에 대한 여운을 남긴다. 이어, ‘이주운’(허준호)과 ‘차영도’(차승원)가 교차하며 지나가는 모습은 균열이 시작된 광장 속에서 이들의 대립을 보여주며 긴장감을 자아낸다. 
또한, 얼굴에 피를 묻힌 채 어딘가로 전화하고 있는 ‘구준모’(공명)의 스틸은 원하는 것은 반드시 손에 넣어야 하고, 누군가 자신을 무시하면 악행도 서슴지 않는 인물임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광장의 판도를 뒤집기 위한 어두운 야​심을 품고 있던 ‘이금손’(추영우)이 아버지 ‘이주운’의 자리에 서 있는 모습은 마침내 그의 야망이 드러나는 순간으로, 그가 품고 있던 진짜 목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악수 중인 ‘구봉산’(안길강)과 ‘이주운’. 둘은 오랜 친구이자 적으로, 각자의 이해관계를 따라 여러 사건들로 얽히고설키며 극에 흥미를 배가시킨다. 경찰복을 입고 있는 ‘차영도’의 스틸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김선생’의 정체가 드러나며 시청자들에게 전율을 선사한 순간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남기준’의 복수의 도화선이 되는 그의 동생 ‘남기석’(이준혁)의 스틸에서는 괴한과 칼싸움을 벌이고 있는 장면이 담겨 있어, 그의 죽음과 관련된 또 다른 비밀이 얽혀있음을 예감케 한다.
공개 2주차에도 몰입력 있는 서사와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미공개 스틸을 공개한 느와르 액션 '광장'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