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소집해제 행사 없다..“현장 방문 삼가 부탁” (전문)[공식]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06.18 09: 58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오는 21일 소집해제를 앞둔 가운데,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별도의 공식 행사가 없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1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방탄소년단 슈가 소집해제 관련 안내드린다.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마치고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소집해제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며 “슈가를 향한 따뜻한 환영과 격려는 마음으로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방탄소년단(BTS)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 포토타임이 진행됐다.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새 싱글 'Butter'는 오늘(21일) 오후 1시(한국시각)에 전 세계 동시에 발매된다.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는 마음을 흔드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을 담은 청량하고 중독성 강한 댄스 팝 장르의 서머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스며드는 방탄소년단의 독보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적 스타일을 더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방탄소년단(BTS) 슈가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rumi@osen.co.kr

그러면서 소속사는 “팬 여러분이 슈가에게 보내주신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에 늘 감사드린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방탄소년단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슈가는 지난 2023년 9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해 오는 21일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슈가에 앞서 지난해 진과 제이홉이 전역했고, 지난 10일 RM과 뷔, 11일 지민과 정국이 차례대로 전역했다. 21일 슈가가 소집해제되면 방탄소년단 전 멤버들은 군 복무를 마치게 된다.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대외비’ VIP 시사회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2.27/ksl0919@osen.co.kr
이하 빅히트뮤직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방탄소년단 SUGA 소집해제 관련 안내드립니다.
SUGA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마치고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습니다.
소집해제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SUGA를 향한 따뜻한 환영과 격려는 마음으로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팬 여러분이 SUGA에게 보내주신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에 늘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