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 민아 “10살 연상 ♥온주완, 든든하게 응원해주는 분” 결혼 소감 [전문]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07.04 14: 15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방민아가 오는 11월 배우 온주완과 결혼을 알린 가운데, 직접 팬들에 소감을 밝혔다.
4일 민아는 공식 팬카페에 글을 올리며 “이 이야길 어떻게 꺼내야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때가 되면 어떻게, 가장 멋지게 알리고 싶다’고 상상도 했는데, 그게 생각처럼 잘 안돼서 서둘러 글로 쓰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민아는 “그래도 이렇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한편으로 기쁘다. 오래 전 오랜 팬분들의 축가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오래된 서랍 속에 고이 간직했던 내가 가장 애정하는 물건을 다시 꺼내본 것 같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팬들에 “그대들은 나의 시절이고 나의 삶이다. 나를 응원해 주고 사랑해 준 그 소중한 마음들이 있었기에 내가 이렇게나 따뜻하게 살아올 수 있었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걸스데이와 데이지(팬덤명)들이 없었으면 난 없었다고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고, 살아가는 게 고마운 마음으로 가득 찰 수 있다는 걸 알려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민아는 온주완에 대해 “이런 저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든든하게 응원해 주는 분도 생겼으니까”라고 소개한 뒤 “내가 해보고 싶은 걸 도전하면서 그대들에게 마음껏 응원받으며 또 가족을 지키며 살아갈 거다”고 털어놨다.
앞서 민아의 소속사 SM C&C는 “방민아 배우와 온주완 배우가 오랜 인연에서 연인으로 사랑을 키워왔고, 오는 11월 함께 평생을 그려나가기로 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인생의 또 다른 시작을 앞둔 두사람에게 따뜻한 관심과 축하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 SM C&C도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결혼식은 양가 친인척들이 모인 자리에서 조용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부득이하게 비공개로 진행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2016년 SBS 드라마 ‘미녀 공심이’에 함께 출연했으며, 2021년 뮤지컬 ‘그날들’에서도 호흡을 맞추며 가까워졌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은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리며 백년가약을 맺는다.
한편, 민아는 2010년 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한 뒤 ‘반짝반짝’, ‘한번만 안아줘’, ‘나를 잊지마요’, ‘기대해’, ‘여자 대통령’, ‘Something’, ‘Darling’, ‘링마벨’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민아는 2011년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을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드라마 ‘미녀 공심이’, ‘절대그이’,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딜리버리맨’, 뮤지컬 ‘그날들’, ‘틱틱붐’ 등에 출연했다.
이하 방민아 글 전문
안녕! 방범 대원들!! 하하하하하 이 이야길 어떻게 꺼내야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어요. '때가 되면 어떻게, 가장 멋지게 알리고 싶다'라고 상상도 했었는데.. 그게 생각처럼 잘 안돼서 서둘러 글로 쓰게 됐어요.
그래도 이렇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한편으로 기뻐요! 얼마 전 오랜 팬분들의 축가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오래된 서랍 속에 고이 간직했던 내가 가장 애정하는 물건을 다시 꺼내본 것 같았어요.
그대들도 어렸고 나도 어렸던 그때 전 '그 시절의 우리가 정말 뜨거웠구나' 느끼며 사실은 그리웠어요 ㅎㅎ 그대들은 나의 시절이고 나의 삶이에요. 나를 응원해 주고 사랑해 준 그 소중한 마음들이 있었기에 내가 이렇게나 따뜻하게 살아올 수 있었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전 그대들의 예쁨을 받고 싶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힘을 다해 작품에 임했어요. 그게 제게 주신 마음에 보답하는 길이라 믿으니까!! 걸스데이와 데이지들이 없었으면 난 없었다고. 난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고. 살아가는 게 고마운 마음으로 가득 찰 수 있다는 걸 알려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었어요
그대들이 있기에 난 앞으로 아티스트로서, 한 사람으로서 열심히 나아갈 자신이 있어요 또 이런 저에게는 가장 가까이에서 든든하게 응원해 주는 분도 생겼으니까!! 헤헤 내가 해보고 싶은 걸 도전하면서 그대들에게 마음껏 응원받으며 또 가족을 지키며 살아갈 거예요 마음으로 뜨겁게 축하해 줘♡ 데이지들한테 뜨겁게 데이지 :)
방범대 대장 방민아 올림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NS,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