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의 다음 목표는 '배우' 였다...“은퇴 전에 다 해볼래" (조간산책)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5.07.10 14: 44

 에스파 카리나가 연기 도전을 향한 욕심을 드러냈다.
9일, 유튜브 채널 ‘조간산책’에서는 ‘[ENG] 카리나랑 무한도전 이야기 | 조간산책 EP.03’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조나단과 함께 산책을 즐기는 카리나의 솔직한 모습이 담겼다.
이날 카리나는 “일단 연예인으로서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고 싶다”며 “그래야 뭔가 언젠가 은퇴할 때 후회가 없을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래서 예능도 해본 것”이라며 “앞으로 연기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25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 그랜드 볼룸에서 2024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이번 ‘가요대전’에는 8년 만에 돌아온 지드래곤을 비롯해 키(KEY), 2NE1, NCT 127, NCT DREAM,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ATEEZ(에이티즈), WayV,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 TREASURE(트레저), aespa, ENHYPEN(엔하이픈), IVE, NMIXX, LE SSERAFIM, 뉴진스(NewJeans), BOYNEXTDOOR, ZEROBASEONE, 라이즈(RIIZE), TWS 투어스), NCT WISH, 아일릿(ILLIT), BABYMONSTER, NEXZ, izna(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출연한다.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4.12.25 /sunday@osen.co.kr

조나단이 “나도 연기나 음악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하자, 카리나는 “잘할 거 같다”고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카리나는 예능에 대한 본인의 스타일도 언급했다. 그는 “몸을 많이 쓰는 예능보다는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이 더 편하다”며 “원래 대화하는 걸 좋아하지만, MC는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야 해서 어렵게 느껴진다”고 솔직한 고백을 전했다. 이에 조나단은 “MC는 말을 잘하는 것보다 잘 듣는 게 더 중요하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편 카리나는 속한 에스파는 지난달 27일 첫 번째 싱글 ‘Dirty Work(더티 워크)’를 발매했으며, 지난 5일 ‘워터밤 서울 2025’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만났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유튜브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