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의심없는 글로벌 강자..'핫소스' 팬덤+호평 다 잡았다 [Oh!쎈 이슈]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5.07.11 14: 07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신곡 컴백과 함께 글로벌 인기 몰이에 탄력을 받고 있다. 글로벌 팬들의 호평에 이어 팬덤에서도 압도적인 1위다.
베이비몬스터의 ‘핫 소스(HOT SAUCE)’는 케이팝레이더의 위클리 팬덤 최신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팬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음악 업계를 위해 무료로 공개한 서비스로, 전체 K팝 아티스트들의 팬덤 규모와 변화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약 800개 국내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수, SNS 팔로워 수 변화 등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며 K팝의 흐름을 제공하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신곡 발표 직후 압도적인 지지와 증가량을 보이며 글로벌 팬덤의 증가와 인기를 입증한 모습이다. 베이비몬스터의 ‘핫 소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2025년 7월 3일~~9일) 집계 기간 동안 4181만 뷰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같은 기간 5만 4000명을 기록, K팝 평균인 1600명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또 SNS 지표도 눈에 띄었다. 일주일간 베이비몬스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만 3000명, 트위터 팔로워는 2100명 증가했다. 이 역시 다른 아티스트들에 비해 압도적인 수치라는 점에서 베이비몬스터의 성장세를 증명한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일 ‘핫 소스’를 발표하며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 곡으로 이제껏 보여 준 적 없는 올드스쿨 힙합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고,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기대를 충족시켜 주었다.
청자들은 베이비몬스터의 밝고 유쾌한 매력이 담긴 또 하나의 서머송이 탄생했다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과 속도감 있는 탄탄한 래핑이 듣는 재미를 배가하며, 경쾌한 브라스와 리드미컬한 드럼 비트 위 얹힌 훅이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는 반응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여름의 생동감 넘치는 무드가 고스란히 녹아들어 인기몰이에 들어갔다. 톡톡 튀는 컬러감의 레트로한 스타일링, 팔을 활용해 시원시원하게 펼치는 퍼포먼스, 멤버들의 당당한 애티튜드와 재기발랄한 에너지 등이 어우러지면서 시선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듯 ‘핫 소스’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최정상으로 직행, 공개 9일 만에 6000만뷰를 향해가고 있다. 또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뮤직비디오 차트서도 상위권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팬들의 호평과 압도적인 지지로 K팝 5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잡은 베이비몬스터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