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용이 대한민국 대표 얼굴이다...지드래곤, APEC 홍보대사 위촉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5.07.23 10: 27

지드래곤이 대한민국을 대표한다. 
23일 소속사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이하 APEC)’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지드래곤이 가진 문화적 영향력과 엔터테크의 미래 가치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2025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APEC의 메시지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출연, 관련 행사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홍보 영상은 영상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제작을 맡아 ‘연결과 혁신을 통해 세상으로 나아가는 APEC의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지드래곤(G-DRAGON)이 참석하는 론칭 파티 행사가 열렸다.이날 행사에서 가수 지드래곤이 청소년 알코올중독 치료를 위해 기부한다.지드래곤이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13 /rumi@osen.co.kr

2025 APEC 준비기획단은 이번 위촉에 대해 “지드래곤은 창의성과 혁신의 상징으로, APEC이 지향하는 연결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국내외에 파급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라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지드래곤을 위촉함으로써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소속사 AI 엔터테크 기업 갤러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이 이번 정상회의를 통해 전 세계에 혁신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APEC D-100, 지드래곤의 APEC 홍보대사 위촉은 그의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전 세대에 걸쳐 APEC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대한민국의 문화 콘텐츠 파워와 최첨단 기술력이 결합된 혁신적인 엔터테크 이미지 각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comet56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