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신은수, 설렘 지수 200% 터지는 투샷(고백의 역사)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5.08.07 10: 58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가 가슴 설레게 하는 그 시절 고등학생들의 풋풋함과 청량미를 가득 담은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고백의 역사'​는 1998년,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평생의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며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다. 
공개된 보도스틸은 1998년 부산, 풋풋한 열아홉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이 빛나는 순간들을 포착해 눈길을 끈다. 특히, 1998년 세기말 감성을 녹여낸 헤어스타일, 일회용 카메라, 인기 만화책 등은 그 시절에 학창시절을 보냈던 시청자들에게는 향수를,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시청자들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싱그러운 매력을 지닌 공명, 신은수, 차우민, 윤상현, 강미나 등 대세 청춘 스타들은 그 시절 고등학생으로 완벽하게 분해 풋풋하고 귀여운 청춘의 모습을 보여주며 두근두근한 설렘을 자극할 예정이다.

서울에서 온 사연있는 전학생 윤석(공명)은 부산에 오자마자 세리와 묘하게 얽히기 시작한다. 학교 최고의 인기남 김현(차우민)에게 첫눈에 반한 세리(신은수)는 늘 찰떡 같이 붙어 다니는 성래(윤상현), ‘솔.방.울’과 함께 일생일대의 짝사랑 고백 대작전을 준비한다. 얼떨결에 세리의 고백 작전에 합류하게 된 윤석은 세리와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점차 열기 시작한다. 세리 못지않은 막강한 곱슬머리의 소유자 인정(강미나)은 남다른 꼬불꼬불 아우라를 뽐내며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러던 어느 날 찰랑이는 생머리로 등장한 인정으로 인해 느슨했던 세리의 마음에 매직 스트레이트를 향한 불이 붙는다. 인정의 변신에 자극받아 곧바로 장미 미용실로 향한 세리가 과연 생머리로 변신에 성공해 짝사랑 고백을 이뤄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김현에게 부끄러운 듯 인사하는 세리를 묘한 표​정으로 바라보고, 세리의 아지트에서 꽁냥꽁냥 비밀 이야기를 나누는 윤석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1998년 그 시절,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로맨스와 공명, 신은수, 차우민, 윤상현의 청량한 케미스트리까지 몽글몽글한 감성으로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넷플릭스 청춘 로맨스 영화 '고백의 역사'는 8월 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넷플릭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