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달 만에 또다시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다.
11일 예스24는 공식 SNS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사과 말씀”이라는 공지를 게재했다.
이날 예스24는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이 사과 드린다. 금일 새벽 4시 30분경 외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서비스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비해 현재 시스템을 긴급 차단해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보안 점검 및 방어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며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를 빠르게 복구중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스24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앞서 예스24는 지난 6월에도 비슷한 사태를 겪은 바 있다. 6월 9일 랜섬웨어 해킹을 당해 홈페이지, 어플 등 주요 서비스가 전부 마비됐고, 5일 만에 복구에 성공해 13일부터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재개했다.
이하 예스24 공지 전문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사과 말씀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이 사과 드립니다.
금일(8월 11일) 새벽 4시 30분경 외부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서비스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당사는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비해 현재 시스템을 긴급 차단해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보안 점검 및 방어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를 빠르게 복구중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ykim@osen.co.kr
[사진] 예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