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액션 히어로 시리즈 <트웰브>가 12지신 천사의 리더이자 엔젤 캐피탈의 사장 ‘태산’(마동석)의 범상치 않은 등장을 선공개했다. 여기에 서인국, 강미나가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출연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홍보 행렬에 나선다.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트웰브>는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전투를 그린 액션 히어로물이다.
<트웰브>가 23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1화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강렬한 호피무늬 의상에 의미심장한 미소를 띠며 “엔젤 캐피탈입니다”라고 인사하는 ‘태산’(마동석)의 위풍당당한 등장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12지신 천사들의 리더 ‘태산’은 오래 전 악의 세력과의 전투에서 가족 같은 동료를 잃은 아픔을 간직한 채 인간 세상에서 엔젤 캐피탈을 운영하며 조용히 살고 있다. 조직폭력배, 범죄자 등 악한 자들에게만 돈을 빌려주고 끝까지 받아내는 엔젤 캐피탈. 감방까지 찾아가 대출 상환을 안내하는 ‘태산’은 채무자 ‘조양수’(신승환)가 뻔뻔한 태도로 상환을 미루려 하자 “제가 지난 100년 동안 이 일하면서 돈을 한 번도 못 받은 적이 없습니다”라는 말로 단숨에 겁먹게 만든다. 첫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마동석의 아우라와 유머를 동시에 보여주는 <트웰브 >의 1화 선공개 영상은 올여름 안방 1열을 시원하게 강타할 12지신 천사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오늘 낮 1시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는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에 서인국, 강미나가 출연한다. 두 배우는 <트웰브>에서 인간 세상을 지키는 12지신 천사로 원팀 케미를 맞춰 온 만큼 티키타카 넘치는 유쾌한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두 배우는 근황 토크부터 슈퍼히어로처럼 불타오르는 에너지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돋보였던 촬영장의 비하인드 에피소드까지 청취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풍성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독보적인 개성과 매력으로 중무장한 서인국과 강미나의 첫 라디오 홍보 일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화 선공개 영상과 함께 배우들의 본격적인 홍보로 대대적인 12지신 히어로의 출정을 알리는 <트웰브>는 오는 8월 23일(토) 오후 9시 20분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도 만날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