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부사장에 이상국 씨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5.09.01 09: 3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지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부사장에 이상국 씨를 선임했다. 이 부사장은 세일즈 총괄을 맡고 있었다. 또한 ‘제품 및 세일즈’ 부문에는 김은중 부사장을 임명했다. 인사 일자는 9월 1일이다.
이상국 ‘디지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총괄 부사장은 기업과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들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험을 강화하고자 디지털 비즈니스, 마케팅, 홍보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총괄한다.
이상국 부사장은 2003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입사한 이후 세일즈 및 마케팅, 네트워크 개발 등 다양한 부문을 거치며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이 부사장은 지난 2016년부터 네트워크 및 트레이닝 아카데미 총괄 부사장, 2019년부터는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근무하며 딜러 네트워크 확대 및 협업과 고객 중심의 세일즈 역량 강화를 주도해 왔다.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지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총괄 부사장.

김은중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
김은중 ‘제품 및 세일즈’ 부문 총괄 신임 부사장은 제품 전략과 인증뿐만 아니라 세일즈 기획 및 리테일 운영 등도 총괄한다. 김 부사장은 지난 2009년 메르세데스-벤츠 AG(당시 다임러 AG)에 입사한 이후 본사 및 자사 고성능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세일즈 운영 및 기획, 기업 전략 개발 등 핵심 직무 경험을 두루 쌓아왔다.
김은중 부사장은 2017년부터 중국 내 메르세데스-벤츠 법인에서 근무하기 시작해, 2020년부터는 중국 내 세일즈 기획과 물류 총괄을 맡으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했다. 김 부사장은 2023년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타이완 법인 대표로 비즈니스의 성장, 전동화 및 디지털 전환, 조직문화 혁신 등을 주도해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넓힌 바 있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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