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불가능은 없다..이 순간이 바로 '아이코닉'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9.01 18: 05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가장 아이코닉한 순간을 맞이했다.
제로베이스원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023년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은 짧지만 굵직한 성과를 쌓아올리며 5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정규 앨범은 ‘청춘 3부작’과 ‘파라다이스 2부작’을 거쳐 완성된 ‘TEAM ZEROBASEONE’의 아이코닉한 순간을 기념하는 작품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성숙 파워 청량’이라는 키워드를 자신들만의 색으로 구현하며, 보컬과 퍼포먼스 양면에서 한층 더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앨범명 ‘NEVER SAY NEVER’*는 “평범한 현실 속에서도 특별한 무언가를 꿈꿀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불가능은 없다는 믿음, 그리고 제로베이스원이 하나의 아이코닉한 브랜드로 우뚝 서겠다는 당찬 포부가 앨범 전반에 스며 있다.
타이틀곡 ‘ICONIK’은 누 디스코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트랙으로, 단 한 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세련된 그루브와 타이트한 리듬 위로 아홉 멤버의 보컬이 층층이 쌓이며 절정으로 치닫는다. 
"Boom On top of the moon / No gravity stopping us / 따라와 봐 This ICONIK electronic / Groove 더 거칠게 Move / For anything dangerous / 뛰어들어 Touch down"
“타인의 평가와 상관없이 우리는 스스로 아이코닉한 존재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에는 단순한 세대의 대표 아이콘을 넘어, 제로베이스원이 곧 아이코닉 그 자체가 되고자 하는 자신감이 담겼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과거의 껍질을 벗고 새롭게 도약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았다. 에너제틱한 군무, 감각적인 연출이 어우러져 곡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한다. 보는 이들에게는 희망과 도전의 감각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제로베이스원의 첫 정규 앨범 ‘NEVER SAY NEVER’는 제로베이스원이 보여줄 미래의 청사진이기도 하다. 지난 2년 동안 급격히 성장하며 팬덤과 함께 쌓아올린 서사를 정규 앨범으로 집대성한 만큼, 이번 활동을 기점으로 그룹이 글로벌 무대에서 또 어떤 기록을 새로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