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장윤주가 자신만의 몸매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8월 31일, 유튜브 채널 ‘윤주르’에는 ‘마른 몸 유지 방법 | 장윤주 식단, 운동, 피부 2주 집중 케어 총 정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장윤주는 “지난번 2주 운동 루틴 편에 좋은 반응을 주셨다. 이번에는 식단과 운동, 피부까지 조금 더 디테일하게 공유하겠다”며 “3kg 정도는 충분히 시도할 만하다. 2주라서 도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윤주는 간헐적 단식을 루틴의 핵심으로 꼽았다. 그는 “아침은 일어나서 2시간 후에 먹는 편이고, 자기 전에는 최소 4시간, 길게는 6~7시간 공복을 지켜 잠든다. 보통 16시간 공복을 유지한다”며 자신만의 원칙을 설명했다.

이어 “회식이 새벽 1시에 끝나면 새벽 5시에 잔다. 어제도 저녁을 6시에 먹고 새벽 2시에 자서 8시간 공복을 유지했고, 결국 아침은 12시에 먹었다”며 “근육량을 지키면서 감량할 수 있는 루틴”이라고 덧붙였다.
그가 즐겨 먹는 식단도 공개됐다. 장윤주는 아침으로 그래놀라, 요거트, 꿀 약간, 블루베리를 주로 먹는다고 소개했다. 저녁 한 끼는 소고기뭇국, 황탯국 등 담백한 메뉴를 택하며 “많이 먹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최대 80% 정도까지만 먹는다”고 강조했다.
운동 루틴에 대해서는 “일주일에 두 번, 두 시간씩 한다. 한 시간은 유산소와 스트레칭, 나머지 한 시간은 웨이트 트레이닝”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복부와 코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코어가 바로 서 있지 않으면 몸이 무너지고 아프다”고 말했다. 또 “식사 후 최소 1시간 반~2시간 공복 시간을 유지한 뒤 운동해야 한다”며, 식사 직후라면 러닝머신으로 공백을 메운다고 전했다.
/yusuou@osen.co.kr
[사진]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