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낳고 4개월…‘이용식 사위’ 원혁, 또 한 번의 경사 맞았다 (아뽀tv)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5.09.10 11: 29

 가수 원혁이 육아 일상을 담은 에세이 출간에 도전한다.
9일 유튜브 채널 '아뽀TV'에는 “?에 함께 출연한 두 할아버지와 ? 제의를 받은 이엘이 아빠”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원혁은 “감사하면서도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고민됐다”면서도, “한 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미팅을 하게 됐다”고 출판사와의 첫 만남을 전했다. 실제 미팅 현장에서는 책 출간 제안이 오갔고, 원혁은 수민의 반응에 대해 “무조건 하자고 하더라. 추억이 될 수도 있고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응원해줬다”고 말했다.

에세이의 주제는 단연 육아다. 원혁은 “우리의 모든 삶이 아기에게 포커싱돼 있다. 그 안에서 파생된 이야기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담당자 역시 “일상을 함께 나누는 에세이라 더 큰 공감대를 만들 수 있다”고 제안 배경을 밝혔다.
또한 원혁은 “미스터트롯 출연을 통해 처음 저희 가족 이야기를 접하고 팬이 되어주신 분들이 많다”며, “우리 채널엔 부모님도 계시고 가족 이야기 위주라서 어르신들도 좋아하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실제로 아내 이수민, 아버지 이용식과의 세대 통합 콘텐츠는 따뜻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휴먼 다큐 같은 가족 유튜브’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한편, 원혁은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얼굴을 알린 후 지난해 4월 코미디언 이용식의 딸 이수민과 결혼, 올해 5월 첫 딸 ‘이엘’을 품에 안았다. 현재 가족 유튜브 채널 ‘아뽀TV’를 통해 신혼과 육아 라이프를 공유하고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유튜브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