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넷플릭스 최초 3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10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약칭 케데헌)'의 누적 시청수는 2억 9150만을 기록했다.
지난주에도 '케데헌'은 누적 시청수 2억 6600만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1과 '웬즈데이' 시즌1을 앞지르며 넷플릭스에서 역대 누적 시청수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 가운데 2540만 시청수를 추가하며 역대 넷플릭스 누적 시청수 1위를 굳건히 한 것이다.
특히 이를 통해 '케데헌'은 넷플릭스 최초 누적 시청수 3억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투둠에서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콘텐츠들의 공개 후 91일 동안 누적 시청수를 비교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영화와 쇼를 집계하고 있다. '케데헌'의 경우 지난 6월 20일에 공개돼 오는 19일까지 집계될 예정이다.
다만 '케데헌'의 넷플릭스 상승세는 주춤한 상태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들 가운데 TOP10 1위에서 2위로 한 계단 내려왔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든'과 '소다팝'을 비롯한 '케데헌'의 OST를 중심으로 여전히 글로벌 신드롬 현상이 이어지는 상황. '케데헌'의 최종 스코어에 이목이 집중된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음악의 힘으로 악령을 물리치고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K팝과 아이돌,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그려내 호평받고 있다. 무엇보다 OST '골든'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을 굳건하게 지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투둠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