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사이였던 박형식·이주빈, 기억 되찾고 가슴 먹먹한 재회…왜 헤어졌나 ('트웰브')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9.11 08: 42

K-액션 히어로 시리즈 ‘트웰브’가 드디어 이번주 마지막 화를 앞두고 긴장감이 휘몰아치는 7, 8화 예고 스틸을 공개한다.
‘트웰브’는 12천사들이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액션 히어로물 이다. 이번주 대망의 마지막 화를 앞두고 캐릭터들의 숨겨진 서사가 속속 드러나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STUDIO X+U 제공

STUDIO X+U 제공

이번에 공개된 7, 8화 스틸은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끝까지 끌어올린다. 지난 방송에는 ‘미르’(이주빈)를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온몸을 던져 ‘사민’(김찬형)의 위협을 막아낸 ‘오귀’(박형식)가 결국 동굴 속에서 의식을 잃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진 스틸 속 ‘미르’ 역시 잊고 있던 과거의 기억을 되찾으며, 두 사람이 마침내 마주하는 가슴 먹먹한 재회 현장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쩔 수 없이 사랑을 포기해야 했던 두 사람의 사연이 드러나며 그간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STUDIO X+U 제공
한편 ‘사민’이 악의 힘으로 인간 세상을 장악하며 예상치 못한 적과 맞닥뜨린 천사들은 혼란과 극한의 선택에 직면한다. 태산빌딩을 무대로 피할 수 없는 최종 대결과 한층 더 치밀해진 서사가 극의 긴장감을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힘을 되찾은 천사들이 어떻게 세상을 다시 빛으로 물들이고 악의 세력을 지옥문 안으로 봉인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짜릿한 액션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트웰브’는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KBS2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