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Fun Week'로 캠퍼스에 활력 불어넣다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5.09.11 14: 36

학습과 재미, 진로 탐색과 소통을 하나로 엮은 캠퍼스 축제가 열린다.
우석대 진천캠퍼스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통합형 캠퍼스 프로그램인 ‘Fun Week’를 오는 15일~18일, 20일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교수와 학생 간 유대감을 증진해 학습 효과와 진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학습과 재미, 진로 탐색과 소통을 하나로 엮은 캠퍼스 축제가 열린다. / 우석대

행사는 △FUN Explorer △FUN Plus △FUN Together △FUN Major 등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캠퍼스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첫날인 15일에는 ‘FUN Explorer’ 테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공박람회와 토크콘서트, 학사 상담,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 외부기관과 연계한 마음건강 캠페인, 영화 상영 등이 운영된다.
16일과 17일에는 ‘FUN Plus’와 ‘FUN Together’ 테마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도서관에서는 영화 상영이 계속되며, 보건실에서는 ‘건강한 한걸음, 안전한 캠퍼스’ 건강 캠페인,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우리들의 소곤소곤’이 운영된다.
또한 취창업지원센터의 맞춤형 취업상담, 생활관에서 진행되는 1:1 건강 멘토링, 패션스타일링학과 및 생활체육학과 전공체험이 펼쳐진다. 특히 제10대 청월 부총학생회가 주관하는 대동제가 캠퍼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18일에는 ‘FUN Major’ 테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진천캠퍼스 전 학과가 참여하는 전공체험 행사와 더불어 진천군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박람회가 화랑관에서 열려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설계를 돕는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FUN Explorer’ 테마 프로그램의 하나로 ‘2025 충북 평생교육 박람회’와 진천캠퍼스 RISE사업단 주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캠퍼스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최상명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이번 Fun Week은 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와 함께 건강한 대학 생활과 진로 개발을 지원하는 통합 프로그램으로, 학과와 다양한 부서, 외부 기관이 협력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캠퍼스 생활을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학생들이 캠퍼스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고, 동료와 소통하며 협력하는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