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신세계 손녀 화보에 '좋아요' 했다가 '취소'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9.15 13: 04

배우 고현정이 이혼으로 신세계家와 인연을 끊은지 22년이 흐른 가운데 두 자녀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애니(문서윤)의 화보 게시물에도 ‘좋아요’를 누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고현정은 연기자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던 1993년, 3살 연상의 남자친구와 만나 연애를 시작했다. 남자친구는 다름아닌 지금의 신세계그룹 회장 정용진으로, 재벌 3세와 톱스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2년여간의 연애 끝에 SBS 드라마 ‘모래시계’ 종영 후 결혼에 골인했고, 고현정은 은퇴를 선언했다.
결혼 후 고현정은 정용진 회장과의 사이에서 1남 1녀를 낳았지만 22년 만인 2003년 11월 이혼했다. 고현정은 ‘무릎팍도사’에서 “정말로 좋아했었다. 사람만 생각한다면 다시 결혼해도 괜찮을 것”, “서로 22살, 25살 어릴 때 만나 남들은 연애할 시기에 급하게 결혼한거라 준비가 안되었던 것 같고, 자신의 능력이 모자랐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OSEN DB

이혼 후 연예계에 복귀한 고현정. 그는 드라마 ‘봄날’, ‘여우야 뭐하니’, ‘히트’, ‘선덕여왕’, ‘대물’, ‘여왕의 교실’, ‘디어 마이 프렌즈’, ‘리턴’,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 벌’, ‘너를 닮은 사람’, ‘마스크걸’, ‘나미브’, ‘사마귀:살인자의 외출’ 등에 출연하며 여전한 여왕의 연기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고현정은 최근 예능에서 아이들에 대한 그리움을 전해 눈길을 모았다. 고현정은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제가 유튜브, SNS 하는 걸 자식들과 연결해서 안쓰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식들에게 부담되고 싶지 않다. 엄마는 산뜻하게 열심히 살고 있고 대중에게 받은 사랑을 잘 돌려드리고 싶다”면서 아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과 엄마로서의 모성애를 보여준 바 있다.
특히 고현정은 “엄마라는 사람은 그냥 편해야 된다. 그건 (저에게) 언감생심이고, (아이들과) 살이를 같이 하지 않아서 ‘친하지 않은’ 감정을 느꼈을 때, 친하지 않은 것이 이렇게 슬픈 건지 몰랐다. 채울 수 없다. 없어진 거니까”라고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후 고현정은 아이들을 안은 과거 사진을 올리며 먹먹한 모성애를 보여주기도 했다.
고현정 SNS
모성애로 대중의 심금을 울린 고현정. 그는 올데이프로젝트 애니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며 조용한 응원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는 최근 ‘더블유 코리아’가 공개한 올데이프로젝트의 화보 중에서 애니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 애니는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이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조카다. 한때 신세계家에 몸을 담았던 고현정은 애니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며 조용한 응원을 보냈지만 이 소식이 화제가 되자 ‘좋아요’를 취소했다.
한편, 고현정은 현재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에 출연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