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당찬 데뷔 선언..불완전해서 더 눈부신 ’제멋대로 찬란하게’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9.15 18: 00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가요계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데뷔 전부터 신선한 매력으로 주목받은 이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불완전함마저 찬란하게 만드는’ 자신들만의 색깔을 세상에 선보인다.
아이딧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7인조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은 글로벌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최종 데뷔를 확정 지은 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으로 구성됐다. 평균 나이 18세의 일곱 멤버들은 기분 좋은 에너지를 무기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하이엔드 청량돌’을 표방한다.

지난 7월 수록곡 ‘STEP IT UP’으로 프리 데뷔 활동을 시작하며 존재감을 알린 아이딧은 이번 앨범에서 10대 소년들의 자유분방한 청춘을 담아내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펼쳐낼 예정이다.
아이딧의 데뷔 앨범 ‘I did it.’은 “완벽하지 않아도 멋질 수 있다”는 확신, 불완전함을 찬란하게 만드는 태도를 담아낸 작품이다. 멤버들의 정제되지 않은 감정과 에너지를 그대로 담아내며, 아이딧만의 정체성을 또렷하게 각인시키는 앨범으로 완성됐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를 비롯해 총 8곡이 수록됐고, 각기 다른 감정의 순간들이 모여 하나의 흐름을 이루며, 있는 그대로의 청춘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특히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자유롭고 긍정적인 청춘의 감성을 표현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리드미컬한 드럼이 이끄는 경쾌한 사운드에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어우러져,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순간들을 에너지 넘치게 그려냈다.
"Just feel the flow / 제멋대로 찬란하게 (Feel the flow) / 때론 삐딱해도 / 가끔은 서툴러 보여도, 어때? (Ah yeah) / 스친 바람결에 나를 맡기지 / 걷잡을 수 없이 자유로운 Feelin’ / 맞아 내 멋대로 찬란해 / 그게 우리 매력 Oh yeah"라는 가사처럼, 소년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분명하다. 자유로움, 솔직함, 그리고 불완전함에서 피어나는 빛이 곧 아이딧의 매력이라는 것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일곱 소년들의 순간적인 감정과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겼다. 바닥에 앉아 실없이 웃고, 소리치며 달려가고,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여름의 하루를 만끽하는 장면들이 유쾌하게 펼쳐져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환하게 물들인다.
아이딧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청춘 서사를 풀어내며 ‘하이엔드 청량돌’이라는 타이틀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데뷔 직후부터 글로벌 팬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이들의 당찬 첫인사가 앞으로 어떤 성과로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