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3' 오죠갱 갈등에 콘서트 3회 취소.."원활한 진행 어려워"[공식]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5.09.16 16: 26

‘스우파3’ 콘서트 출연자들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공연 3회차가 취소됐다.
‘월드 오브 스우파’ 전국투어 콘서트 제작사는 16일 “아티스트 출연 관련 이슈를 비롯한 여러 사정으로 인해 공연을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제작사 내부적으로 여러 방안을 모색하여 공연을 성사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원활한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해 부득이하게 해당 지역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라고 알렸다.
이로 인해 오는 21일 창원과 10월 3일 대구, 10월 11일 대전 공연은 취소가 결정됐다.

제작사 측은 “공연을 기다려 주신 모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또 “예매 취소 및 환불 관련 안내 문자가 개별 발송될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남은 지역 공연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사과했다.
‘스우파3’ 콘서트는 현재 우승팀 오사카 오죠갱이 리더 이부키와 매니저 문제를 두고 갈등을 빚으며 내홍에 휘말렸다. 공연 불참 사태에서 시작돼 팀 신뢰와 정산 투명성 논란으로 번진 상황이다. 
이하 '스우파3' 전국투어 콘서트 제작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월드 오브 스우파’ 전국투어 콘서트 제작사입니다.
먼저, 《월드 오브 스우파 콘서트 전국투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티스트 출연 관련 이슈를 비롯한 여러 사정으로 인해 공연을 예정대로 진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제작사 내부적으로 여러 방안을 모색하여 공연을 성사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창원, 대구, 대전 지역 공연은 원활한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부득이하게 해당 지역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공연을 기다려 주신 모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예매하신 분들께는 예매 취소 및 환불 관련 안내 문자가 개별 발송될 예정입니다.
환불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배송비, 예매수수료를 포함한 전액 환불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하단의 환불 및 취소 절차를 꼭 확인해 주시고, 개별적으로 발송될 문자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남은 지역 공연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eon@osen.co.kr
[사진]Mnet, ㈜루트59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