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피던스맨 KR’이 편성 시간을 바꾼다.
지난 15일 TV조선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주말미니시리즈 ‘컨피던스맨KR’ 방송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 방송! 시청에 참고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영되던 ‘컨피던스맨 KR’은 오는 20일부터 시간대만 바꿔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된다.

갑작스러운 시간대 변경은 동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인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를 의식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다.
‘폭군의 셰프’는 1화 4.9% 시청률에서 시작해 최근 방영된 8회가 15.4%를 기록하는 등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시청률 뿐만 아니라 화제성 지수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작품과 주연 배우 임윤아가 4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오른 바 있다.
‘컨피던스맨 KR’은 1회 1.1% 시청률을 시작으로 최근 방영된 4회가 0.9%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시청률이 0%대까지 떨어진 상황, 이를 타파하기 위한 방법으로 편성시간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컨피던스맨 KR’은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신용 사기꾼 세 명이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돈과 욕망에 사로잡힌 사람들에게 돈을 탈취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박민영, 박희순, 주종혁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NS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