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47세' 전현무, 더 독하고 핫하게 연애 배운다…'독사과' 시즌2 컴백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09.17 11: 53

리얼 연애 예능의 끝판왕,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터뜨려줄 ‘독사과’가 시즌2로 돌아온다.
17일 OSEN 취재 결과, SBS Plus는 오는 10월 중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를 선보인다. 지난해 종영한 뒤 약 1년 간의 재정비를 거쳐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SBS Plus 측 역시 이날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오는 10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라며 약 1년 간의 재단장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예능 프로그램 ‘송스틸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송스틸러’는 갖고 싶은 남의 곡을 대놓고 훔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이다.‘송스틸러’는 오는 5월 5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방송인 전현무가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2024.05.02 /sunday@osen.co.kr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는 과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실험 카메라’ 아이템을 요즘 세대에 맞게 변형시킨 리얼 실험 카메라 예능으로, 요즘 남녀들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연애 이야기를 담았다.
실제 커플에게 의뢰를 받아 리얼한 상황 속에서 연애 실험을 진행하는 ‘독사과 챌린지’부터 ‘실험 카메라’로 남녀 사이의 특정 상황에 대한 미묘한 반응 차이를 살피는 ‘독사과 실험실: 당신이라면?’까지 상상을 초월하고 예측 어려운 상황에서 남녀의 심리 변화를 담아내며 도파민을 터뜨렸다.
그 결과 ‘독사과’ 시즌1 최종회는 타겟 시청률 0.8%(닐슨코리아 수도권 2049 케이블TV 기준)로 1%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수도권 2049 유료방송(종편 제외) 기준으로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중 타겟 시청률 2위에 등극해 유종의 미를 거뒀다.
SBS Plus 제공
이처럼 ‘리얼 연애 끝판왕’, ‘도파민 집합소’ 등 화려한 수식어로 사랑 받아온 ‘독사과’는 더욱 강력해진 내용으로 오는 10월 돌아온다.
MC는 시즌1 때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방송인 전현무와 이은지, 양세찬이 다시 뭉친 가운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윤태진, 카라 허영지가 새롭게 합류했다. 시즌1에서 실험카메라 속 남녀의 상황에 깊이 몰입해 자신의 경험담을 술술 쏟아내 공감을 자아냈던 MC들과 밝은 에너지와 유쾌한 입담의 새로운 MC들이 호흡을 맞춰 스튜디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제작진은 “시즌1에 쏟아진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시즌2로 돌아왔다. 남녀의 연애 심리를 리얼하게 보여주며 지금 시대의 연애와 사랑에 대한 화두를 던진 ‘독사과’ 시즌1은 OTT 쿠팡플레이에서 8주 연속 ‘인기순위’ 톱20위 오른 바 있다. 또한 숏폼 콘텐츠도 다수가 조회수 100만뷰를 넘기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1년여 간의 재단장으로 업그레이드 된 시즌2에서는 더욱 다양한 사연들과 촘촘해진 실험카메라 구성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 된 밀착 실험카메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는 10월 중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